괴짜 발명가의 상상력 훔쳐보기...엉뚱황당 발명전, N서울타워에서 8월 말까지 전시

서울--(뉴스와이어)--서서도 잘 수 있는 스탠드, 휴지의 휴대를 위해 두루마리 휴지를 부착한 모자, 기어 다니는 아기가 입는 청소걸레가 부착된 옷……. 상상만으로도 우스꽝스럽고 엉뚱한 이 물건들은 저마다의 이유는 있지만 뭔가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 발명품들이다.

다양한 발상법을 통해 발명된 일상 속의 엉뚱하고 황당한 물건들을 보면서 잠자던 상상력을 일깨울 수 있는 전시, 「엉뚱황당 발명전」이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N서울타워(구. 남산타워) 파빌리온 A, B관에서 열린다.

불편한 점을 개선했지만 전혀 실용적이지 못하고, 엉뚱하면서도 황당하기까지 한 이 발명품들을 보고 있자면 이것이 과연 발명이라 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마저 들지만, 완벽한 발명만이 발명이냐, 상식의 제약에 얽매이지 말고 사물을 보는 관점을 바꿔서 상상해보라고 말하는 듯하다.

「엉뚱황당 발명전」에 전시된 못 말리게 유쾌한 전시물들은 일본의 발명가 ‘카와카미 켄지’의 작품들이다. 그는 이러한 독특한 컨셉의 작품을 통해 발명계의 새로운 장르를 구축하고 있다. 실제로 그가 쓴 발명품 책은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세계 15개국에서 230만부나 발간됐고, 일본 후지TV, 영국 BBC, 호주 CATV 등 세계 매스컴이 주목하기도 했다.

「엉뚱황당 발명전」은 간단하게 5가지 원칙(Mix, All, Change, Different, New)의 발상법들을 소개하고 그 발상법을 응용한 황당 발명품들을 관람하도록 구성되어있다. 발상법을 배우는 것과 더불어 관람하는 중 가장 큰 재미는 발명품을 직접 착용하고 사진을 찍는 것이다.

타운홈피를 통해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에 도전해 볼 수 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을 한다면 서로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고 실컷 웃으면서 여름의 더위까지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다.

「엉뚱황당 발명전」의 전시를 보고 있자면 ‘이런 물건도 있는데, 뭔들 안 될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것이 바로 고정관념이란 틀을 깨고 자유로운 발상을 유도하는 「엉뚱황당 발명전」의 매력이다. 재미와 웃음 속에서 발상의 전환에 대한 부담은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기지개를 펴는 창의력은 저절로 아이디어를 쏟아낼 것이다. 쏟아지는 아이디어는 즉시 메모로 남겨 발명 콘테스트에 참가해보는 것도 좋겠다.

N서울타워(구. 남산타워)에서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리는 「엉뚱황당 발명전」에는 카메라와 즐거운 마음가짐이 필수 준비사항이며, ‘신나는 서울 꼭대기! N타워 전망대’와의 패키지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한나절 소풍을 즐길 수 있다.

관람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 관람료는 성인 9,000원, 청소년 이하 8,000원. 전망대 할인 패키지는 성인 12,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엉뚱황당 발명전」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람문의 02-3455-9271
홈페이지) www.Fun-idea.co.kr
이벤트참여) http://Town.Cyworld.co.kr/Funidea

밸루션 개요
(주)밸루션은 2002년 창립된 이후 소프트웨어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시작으로, 콘텐츠 개발, 서비스 사업, 무역 그리고 전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RD-ePoster는 직장인들을 위한 교육용 이미지 콘텐츠를 개발, 활용하여 성인들에게 재미있는 의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을 수도권 및 지방에서 별난물건박물관과 롤링볼뮤지엄, 코코몽 녹색놀이터, 플레이뮤지엄, IQ박물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여러 도시에 전시 및 기획전을 운영하며 수많은 아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valution.co.kr

연락처

(주)밸루션 홍보담당자 정 성 아주임 02-3785-1398 F. 02-6008-1400 C. 010-4383-4690 E.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