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여름 피서철 물가안정대책 마련
도에 따르면 피서철 검소하고 질서있는 행락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오늘부터 8월 13일까지 45일동안 ‘피서철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도내 6개 주요해수욕장 및 관광·행락지 물가를 집중 관리키로 하였다.
집중 관리대상은 도에서 선정한 대천·무창포·춘장대·만리포·꽃지·난지도해수욕장 등 6개 해수욕장과 시군에서 자체 선정한 관광·행락지 등이다.
중점관리 대상품목은 ▲식사류는 설렁탕, 냉면, 비빔밥, 갈비탕, 불고기, 등심구이, 김치·된장찌개백반, 삼겹살, 튀김닭, 자장면, 짬뽕, 김밥, 칼국수, 조리라면, 햄버거, 생선회 ▲서비스품목은 노래방 이용료, 숙박료, 피서용품 이용료 등 총 20개 품목에 대해 특별관리에 들어 간다.
이를 위해 도는 피서지별로 물가동향을 3회이상 파악하고, 부당요금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주 1회이상 현장지도·점검반을 편성,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다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피서철 물가안정 추진실태, 바가지요금 및 자릿세 징수행위, 가격표시 이행여부 등에 대해 도 물가관리팀과 시군이 합동으로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등 피서철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도는 관광객들에게 피서지 물가가 바가지요금이라는 인식에서 탈피하여 검소하고 질서있는 행락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업소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경제통상실 경제정책과 이영재 042-251-2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