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전문점 리치리치, 메뉴 크로스오버로 창업시장에서 화제
멀티플렉스 전문점 ‘리치리치'(www.irichrich.com)는 돼지고기로 만든 돈(豚)후라이드 돈(豚)강정을 출시해 어린이 간식시장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다. 기존의 어린이 간식 시장의 주 메뉴가 치킨과 피자에 국한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 업계에선 미리부터 리치리치의 시장 진출을 성공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리치리치는 2003년 첫 조류독감(AI) 파동 때부터 시작된 오랜 연구를 통해 천연양념과 한약재료를 사용해 자체 개발한 저온숙성과 베터&파운딩 기법으로 치킨 보다 맛있는 저지방 웰빙 돈(豚)후라이드와 돈(豚)강정을 선보이게 됐다.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육질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것이 핵심 노하우로 표면은 쫄깃함과 바삭 함을 살리기 위해 쌀가루를 이용하고 속살은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숙성하였다.
수십 회에 걸친 철저한 소비자 검증과정을 통해 완성된 제품 경쟁력으로 어린이 간식 고객, 웰빙 여성고객, 호프 고객, 생일 및 파티 고객 등 다양한 소비층과 연령층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메뉴 크로스오버의 대표격인 '돈후라이드와 돈강정'은 먹거리 안전 문제가 사회적 이슈화 될 때마다 발생하는 치킨점 운영자의 매출감소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절적 수요 하락에 따른 매출 급감을 사전에 차단하여 치킨창업자의 불안심리를 해소하고, 사계절 안정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치킨 전문점의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멀티플렉스 전문점 리치리치 김윤환 사장은 “전국 가맹점을 통해 검증된 치킨호프 & 홈 배달 전문점으로서의 탄탄한 기초 경쟁력 바탕 위에 돈후라이드와 돈 강정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돈 메뉴의 개발과 출시를 더해 창업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며“ 단순히 A.I 발생시 치킨을 대체하는 메뉴가 아니라, 어린이 간식고객의 먹거리를 확대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치킨 시장의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탈피하여 경쟁이 없는 새로운 어린이 먹거리 시장을 선점하여 가맹점 운영자의 독점적인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소자본 생계형 창업자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리치리치는 이번에 출시된 돈후라이드, 돈강정과 기존의 검증된 치킨메뉴를 선별해 최소비용인 1,780만원(8평 기준)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실속창업투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리치리치는 7월 여름방학을 맞이해 고객감사 차원과 침체기에 있는 한국영화를 후원하기 위해 '우리영화사랑 이벤트 제 3탄'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5일까지 리치리치 각 매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무료영화 예매권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7월18일 홈페이지(www.irichric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업문의02-2665-2300
웹사이트: http://www.irichrich.com
연락처
㈜리처스 김윤환 대표 tel. 02-2665-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