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대출금리 인하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관내 중소기업이 자금조달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인천조성”, “인천경제 살리기” 방안으로 시설개체자금을 파격적으로 인하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타·시도와 비교해 보아도 파격적인 대출금리로, 시는 국내경기의 하방리스크 증가 및 고유가 및 국제원자재가격 상승 그리고 환율 변동 등 불안전한 세계경제로 인한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위해 직접 나섰다.

1.7% 인하에 대한 추가금리 인하 지원은, 실질적으로 관내 중소기업의 이자지급 부담을 줄이고 자급조달 비용을 낮춤으로써, 생산, 투자의 증가를 가져와 연간 125억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 직접적 효과 : 대출금리 1.7% 인하 → 최소 25억원 지원효과
: 600여개 업체 추가 혜택
※ 간접적 효과 :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 125억원 지원효과

시는 불안정한 시장이 지속되더라도 일반 중소기업에게 4.5%, 벤처창업,집적입주 3.0%, 인천시 유망중소선정기업 3.0% 의 대출금리를 유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금리인하 조치로 인하여 인천시 관내 중소기업들이 조금이라도 기업경영 추진에 큰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경제통상국 기업지원과 공업지원팀장 신재호 032-440-28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