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송에서는 최신곡 감상이 1개월간 공짜

뉴스 제공
이스트소프트 코스닥 047560
2008-01-17 14:1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알약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음악 플레이어인 ‘알송’에서 뮤즈의 온라인 음악감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15,000명에게 1개월동안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행운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뮤즈(대표: 강대석·김민욱)와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알송은 음악파일 재생시 실시간으로 가사를 보여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음악재생 프로그램으로써 압축파일 재생은 물론 휴대폰 벨소리 제작, 데스크탑 가사 표시, 어학 기능, 음악방송, 고급 사운드 효과 등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코리안클릭의 자료에 따르면 알송은 지난해 12월 현재 약 27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알송에 대한 인기는 주요 포털 자료실의 주간 인기자료 TOP 10 순위목록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가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송의 사용자들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뮤즈와의 제휴를 통해 지난 12월말부터 알송에서 뮤즈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뮤즈는 벅스, 멜론과 함께 국내에서 3대 메이저로 손꼽히는 음악 포털로써 국내 최초로 CD 음질과 동일한 320K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UCC음악다방과 음악상자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6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제휴는 국내를 대표하는 음악 플레이이어와 음악 포털이 결합했다는 사실만으로 주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이로써 알송을 이용해 PC에 저장된 음악을 듣던 사용자들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최신곡이나 원하는 음악을 편리하게 검색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뮤즈로써는 270만명에 달하는 알송 사용자들에게 뮤즈 서비스를 알리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이번 이벤트에서는 총15,000명에게 1개월 무료 음악감상의 행운이 주어지기 때문에 PC를 통해 최신음악을 감상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알툴즈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알송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이벤트 배너를 통해 뮤즈 서비스에 로그인만 하면 즉석추첨을 통해 당첨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뮤즈 회원도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된 상품권의 기간이 만료되더라도 추가로 비용 결제로 이어지지 않아 부담이 없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알툴즈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PC유틸리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가 뮤즈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음악 플레이어 시장 굳히기에 들어갈 수 있을지 알송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이스트소프트 개요
이스트소프트는 3000만명이 사용하는 알툴즈부터 대표 백신 프로그램 알약까지 다양한 서비스로 혁신적인 효용을 제공해온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1993년에 설립된 이래 편리함, 즐거움, 안전함의 가치를 담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부터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R&D 성과 창출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현재 당사는 B2B와 B2C를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보안, 커머스, 파이낸스, 검색, 사무자동화S/W, 유틸리티S/W)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 인공지능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체적 연구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tsoft.co.kr

연락처

이스트소프트 전략마케팅팀 조영민 대리, 02-881-2355, 016-792-71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