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터스, 중국 TPEG 시연방송 성공으로 기술력 입증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시터스(대표이사: 이준표)는 지난 7월31일 중국 북경에서 진행된 TPEG 시연방송이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중국 내비게이션 S/W시장 점유율을 확대를 위한 기술적 우의를 확보 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내비게이션 시장은 2008년 북경 올림픽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장 성장률을 가질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어, 시터스의 이번 발표는 그 의미가 더욱더 크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 내비게이션인 “인텔리전트 루센 R2”출시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내비게이션 S/W 개발 기술력 보유 회사로 잘 알려진 시터스의 이준표 대표이사는 “이번 중국 TPEG 시연방송 성공은 시터스가 보유한 100% 순수 국산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력 바탕으로 개발된 시터스사의 내비게이션 S/W 엔진 “R2”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라며 “국내 순수 소프트웨어 설계 기술력으로 세계 최고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 IT 강국의 신화를 이어 가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7월 31일 북경 Asia Media사의 Factum장비상에서 MOT Packet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시연방송은 TPEG 데이터의 발신과 수신 두 가지 부분에 대한 시연을 진행한 것이다. 시연방송을 통해 발신된 다양한 TPEG 데이터를 시터스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루센”의 중국 버전 “路仙”이 데이터의 손실 없이 실시간으로 수신, 성공적으로 TPEG 방송시연을 마무리했다.

국내 시장 환경과는 달리 대다수 선진국과 중국시장의 경우 내비게이션 시장은 원도개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단말기제조 그리고 유통이 분업화 되어있으며,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기술력이 가장 중요시 되고 있다. 시터스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기술을 해외에 수출해왔으며, 중국의 경우 지난 1월 북경지사를 설립 적극적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시터스의 관계자에 의하면 2008년 북경 올림픽은 똑똑하게 한국어 안내가 되는 시터스의 “루센” 중국 버전 “路仙”과 함께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us.co.kr

연락처

시터스 추진수 대리 02-2109-3979 011-1790-9557 이메일 보내기
샤우트 코리아 김지혜 대리 02-558-9890 ext.305 018-371-6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