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구탭’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는 국내·외 프로야구 관련 정보 및 경기 결과를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구탭’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제 네티즌들은 실시간 진행 중인 야구 경기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따로 인터넷 창을 띄울 필요 없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용자들은 좌측 야구탭 내의 ‘자동새로고침’ 옵션을 통해 30초마다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하거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 원할 때마다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특히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내 야구탭에서는 국내 프로야구 경기뿐 아니라 이승엽, 이병규 등이 활약 중인 일본 프로야구와 박찬호, 서재응 등이 뛰고 있는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도 메신저 창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인터넷 스포츠 중계는 포털 등 관련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만 경기 결과 확인이 가능했던데 반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구탭은 메신저 창 내에서 내용 확인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졌다. 이에 따라 그 동안 낮 시간대 중계가 많아 TV나 인터넷 중계 시청이 어려웠던 미국 메이저리그나 일본 프로야구까지 메신저 창 내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 메신저 야구탭은 업무용으로 이미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중계 외에도 메신저 이용자들은 야구탭을 통해 경기 시작 시간 및 경기장, 선발투수 등 경기 관련 기본 정보와 함께, 팀 순위, 투수 랭킹, 타격 랭킹 등 각종 기록실 정보도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승리팀 예측, 안타, 홈런, 삼진 등 타격 예측 등 각종 poll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천형석 이사는 “메신저 야구탭 오픈으로, 이제 주식 매매, 온라인 쇼핑, 동영상 감상 등에 이어 스포츠 감상도 메신저로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며 “앞으로도 메신저는 인터넷의 ‘토털 디지털 플랫폼’으로써, 메신저 로그인으로 인터넷의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김예나 대리 02-531-8164
홍보대행사 OPQR 정윤선 대리 02-539-87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