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앤프렌즈, 실종 아동 찾기 플러그인 ‘파인딩 니모’ 배포

뉴스 제공
태터앤컴퍼니
2007-05-03 10:23
서울--(뉴스와이어)--"블로거 여러분, 실종된 어린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태터툴즈 오픈소스 개발자 모임인 '태터앤프렌즈(http://forum.tattersite.com/ko/ 리더 신정규)에서는 실종 아동 찾기 플러그인 '파인딩 니모(Finding Nemo)'를 배포한다고 5월 3일 밝혔다.

'파인딩 니모' 는 실종 아동의 사진과 이름, 실종 일자, 실종 장소, 특징 등의 정보가 배너 형식으로 블로그에 자동 게재되는 플러그인이다. '파인딩 니모'에 게재되는 정보는 한국 복지재단의 실종아동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 받는 것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제공된다.

태터앤프렌즈가 '파인딩 니모' 플러그인을 만들어 배포하게 되기까지에는 '소금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블로거 박현씨의 노력이 컸다. 박현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손수 제작한 미아찾기 배너를 게재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 3월 초. 이후 한국복지재단 측에 연락을 취해 매월 미아 정보를 제공 받기로 합의를 했다. 이러한 박현씨의 노력에 점차 블로거들이 호응을 보이면서 블로고스피어에는 '미아찾기 배너를 달자'는 블로그 글들이 퍼지기 시작했고, 태터툴즈 개발자 모임인 '태터앤프렌즈'와 협력하여 보다 배너를 쉽게 달 수 있는 플러그인을 개발하기에 이른 것이다.

현재 블로고스피어에서는 때마침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미아찾기 배너를 달자'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블로거 'Ji@self(http://jiself.com/302 )'님은 '블로그의 작은 힘이지만, 함께할 수 있는 배너달기에 동참합니다.'라는 의견을 남겼고, '낚시광 준초리( http://www.withdev.com/174 )'라는 닉네임의 블로거는 '플러그인 공개가 아직 홍보가 부족한 듯 한데 많은 블로거들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는 글을 올려 더 많은 블로거들이 뜻을 모아주기를 호소했다.

웹사이트: http://www.tattertools.com

연락처

이미나 016-222-9471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태터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