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퇴직직원 창업강좌 개최

마산--(뉴스와이어)--‘한번 경은인은 영원한 경은인’을 모토로 지난해 8월 퇴직 직원을 위한‘Forever 경은인’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경남은행(은행장 정경득, www.knbank.co.kr)이 퇴직직원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창업강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오는 28일(일) 오전 10시 경남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릴 예정인데, 한국능률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중이며 국내 창업 관련 권위자인 이인호 교수를 초빙, ‘소자본 창업 ABC 및 사례 연구’ 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이는 과거 국제통화기금(IMF) 환란위기 이후 금융권에 불어 닥친 구조 조정의 여파로 정든 직장을 떠나야만 했던 퇴직 직원들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도록 돕고, 특히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 직원을 초청 창업강좌를 개최함으로써 전직의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 대상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경남은행 퇴직직원으로 19일(금)까지 전화 및 e-mail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퇴직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다” 고 밝히며, “이번 강좌가 창업을 준비중인 퇴직 직원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퇴직 직원을 위한 ‘Forever 경은인’ 프로그램을 통해 퇴직직원의 고등학생 자녀 장학금 지급, 홈 커밍데이 행사 초청, 장례용품 무상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퇴직 직원들의 근황을 소개하는 ‘선배직원사랑코너’ 를 내부 인트라넷에 구축하여 퇴직 직원의 개업소식, 최근의 근황 등을 알려 퇴직 직원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돕고 있다.

또한, 경남은행 홈페이지 내에 개설된 ‘경은 동우회 코너’는 은행 주요 동정과 직원 경조사 안내, 주요 기업체와 거래업체의 채용 공고 등을 등재하여 퇴직 직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청 접수는, 인사부 백진우 과장(055-290-8243), 지역공헌부 김덕원 대리( 055-290-8517) 또는 e-mail(knbhrd@knbank.co.kr)로 오는 19일 18:00 까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nbank.co.kr

연락처

경남은행 지역공헌부 강항용 과장 055-290-8132 018-206-84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