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창업 ‘잉크천국’ 프랜차이즈 인기

서울--(뉴스와이어)--거제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던 유성자(잉크천국 거제점 공동대표,39,여)씨는 요즘 새로운 창업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있다. 고객의 사무실 운영비용 절감 차원에서 잉크충전 방문서비스를 하고 복사용지, 문구용품 등의 사무용품까지 원스톱 제공해 주문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

이런 현상은 가맹점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던 D업체에서 '잉크천국(www.ink1009.com)'으로 새로 옮긴 이후부터 나타난 현상이라고 한다.

'잉크천국'은 사무용품 전문몰 '오피스천국(www.1009.com)'을 운영하는 유통업체 오피스천국에서 새로 시작한 잉크충전사업으로, 온라인 사무용품 분야에서 단시간에 괄목할만한 성과(랭키닷컴 11위)를 보이고 있는 업체다.

오피스천국은 지난 9월 잉크충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면서 현재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오피스천국'과 잉크충전사업을 결합한 시스템인 '잉크천국'을 구축하였다. 즉 잉크를 많이 소모하는 고객이 사무실이라는데 착안하여 잉크충전뿐 아니라 문구, 전산소모품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잉크천국' 가맹점이 되면 잉크 공급은 물론 사무용품 일괄 공급, 사무용품 및 문구 판매 수익율까지 보장해주고 있어 그야말로 일석 삼조인 셈.

이는 ㈜오피스천국이 잉크천국 가맹점으로 등록되면 사무용품 쇼핑몰 오피스천국의 온라인 대리점 권한까지 부여해주기 때문에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일반 점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단기간에 15개 가맹점이 가입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특히 잉크천국은 가맹점 가입만 유도하고 이후 운영은 '나 몰라라' 하는 일부 무점포 프랜차이즈 본사와 달리, 가맹점 관리도 철저하게 하여 만족감을 높여 주고 있다. 이와 관련, 잉크천국의 장수용 사업본부장은 "고객관리시스템으로 벤처인증을 받을 만큼 철저한 ㈜오피스천국의 서비스 정신을 기반으로 고객 관리 노하우와 서비스정신 교육을 철저하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잉크천국 거제점 공동대표인 유성자씨는 "잉크충전 사업은, 특히 여성에게 유리하다"고 귀뜸한다. "자본이 적게 들고, 시간이 자유로우면서 큰 성취감을 주기 때문"에 활동적인 여성들이 아이를 키우면서 할 수 있는 창업으로 아주 적절하다는 것. 가맹점 문의 : TEL : (02) 2215-1009

웹사이트: http://www.ink1009.com

연락처

전략기획실 홍보팀장 신지영(이메일 보내기 ) 02-2215-1009
작성자 : 신광수 기자(이메일 보내기 ) 02-569-8079

이 보도자료는 오피스천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