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카, 문예회관 공연예술 기획·제작 컨설팅 지원 사업 결과공유회 개최
전국 12개 문예회관에 전문 컨설턴트 파견 운영
12개 참여 문예회관은 양주시문화예술회관(경기), 사천문화예술회관(경남), 함양문화예술회관(경남), 어울아트센터(대구), 해운대문화회관(부산), 꽃바위문화관(울산), 보성군문화예술회관(전남), 순천문화예술회관(전남), 군산예술의전당(전북),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전북), 제주문화예술진흥원(제주), 금산다락원(충남)이다. 각 기관에 파견된 컨설턴트는 해당 지역의 환경 분석을 통한 맞춤형 사업 방안 도출, 문예회관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기획·개발, 재원 확보안 마련 등 공연예술 분야를 전반적으로 컨설팅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결과공유회에 참석한 전 공주문화재단 문옥배 대표(총괄튜터)는 “이 사업은 기획인력이 부재한 문예회관이 고유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며 “업무경력 10년 이상의 전문 컨설턴트가 파견됐기에 문예회관 운영 면에서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컨설턴트들이 컨설팅한 내용은 내년도에 실제적으로 반영돼 각 문예회관에서 기획·제작 공연이 이뤄지고, 다양한 공모사업 참여도 이뤄질 예정이다.
올해 운영 현황의 세부사항은 2024년도 1월 중 코카카 공식 누리집(www.kocaca.or.kr) 내 열린소통-자료실에 업로드될 사업 결과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카는 문예회관 상호 간의 협력 증진과 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1996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공직 유관단체며, 서울 예술의전당, 국립극장 등 전국 225개 문예회관을 회원기관으로 두고 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소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KoCACA)는 문화예술회관 상호 간 협력 증진과 문화 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으로, 전국 225개 문예회관이 회원 기관으로 소속돼 있다. 전국 문예회관의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통해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공연·전시·교육·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aca.or.kr
연락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홍보IT팀
고지성 팀장
02-3019-58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