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 개최… 고객의견 반영한 서비스 개선
오렌지라이프는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해 고객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고자 2016년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해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20~40대 남녀 생명보험 상품을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컨설턴트를 모집했으며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총 8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고객 컨설턴트들은 5월부터 3개월 동안 월 1~2회의 정기모임 및 과제발표 등을 통해 모바일 채널을 통한 청약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하고 완전판매를 위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개선안 등을 발굴하는 활동을 한다. 제안 아이디어들은 추후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해 대고객 보험서비스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통해 상품설명서 디자인 개선, 스마트 안내장 개발 등 고객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왔다”며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소중히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렌지라이프 개요
오렌지라이프는 1987년 설립된 이후 글로벌 수준의 경영역량과 압도적인 자본력을 바탕으로 국내 보험시장 선진화에 기여해왔다. 총 자산 규모 32조7441억원 보험금 지급여력비율 425%(2018년 12월 말 기준)로 우수한 재무 건전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금융 생활을 이끌고 있다. 2월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한금융그룹의 14번째 자회사가 됨으로써 보다 큰 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life.co.kr
연락처
오렌지라이프
PR&커뮤니케이션부
이지현 차장
02-2200-9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