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임시주주총회 등록 기준일 확정

등록 기준일 발표, 지금까지의 주요 인수과정 밝혀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8-10-01 00:35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 또는 ‘회사’)(도쿄증권거래소: 4502)이 2018년 5월 8일자 샤이어(Shire plc, 이하 ‘샤이어’) 권고 인수(recommended acquisition, 이하 ‘인수’) 발표에 이어 인수 제안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안들에 대한 투표를 위해 임시주주총회의 등록 기준일(record date)을 다음과 같이 정했다고 9월 28일 발표했다.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등록 기준일

다케다는 2018년 10월 19일을 등록 기준일로 정했다. 해당일자에 최종 주주 명부에 등록된 주주들은 임시주주총회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2018년 10월 19일로 정해진 등록 기준일에 따라 회사는 2019년 1월 18일로 종료하는 3개월 이내에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할 수 있는 재량권을 갖는다. 회사가 2019년 1월 18일로 종료하는 3개월 이내에 해당되는 특정일자에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지 않을 경우 새로운 등록 기준일을 정하고 이를 공표한다.

1. 등록 기준일: 2018년 10월 19일
2. 공지일: 2018년 10월 1일
3. 공지방법: 관련 정보가 전자공지를 통해 다케다 웹사이트에 게재될 예정임(일본어에 한함).

현재까지의 주요 과정

2018년 5월 8일자 권고 제안 발표 이후, 다케다는 인수 과정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단계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유수의 국제금융기관과 미화75억달러의 장기차입계약 체결

· 소화기내과, 혈액종양내과, 신경과학 및 희귀질병 그리고 백신 및 혈장추출 치료를 비롯해 핵심 치료 영역에 관한 마감 후 중점분야 확인

· 인수 완료 이후 다케다 및 샤이어의 성공적인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활동 계획 수립의 일환으로 미래 사업운영 모델 개발. 다케다는 명확하게 정의된 책임과 소유권과 함께 마감 후 비용절감을 위한 조직 개편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있음. 미래 사업운영 모델을 통해 다케다의 환자 및 고객 중심 조직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함.

· 여러 규제 기관들 중에서도 미국 연방 거래위원회(United States Federal Trade Commission), 브라질 경제방위 행정위원회(Brazilian Administrative Council for Economic Defense), 중국 국가시장감독총국(State Administration for Market Regulation) 등 여러 주요 사법관할권의 규제기간들로부터 무조건부 승인 획득

이번 인수로 일본에 본사를 둔 가치 기반의 R&D 중심 기업이자 바이오의약 분야를 이끌어 갈 글로벌 선도기업이 탄생하게 된다. 더욱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인 미국에서의 다케다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다케다의 유통 경로가 한층 더 보강되며 R&D 성장동력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현금 흐름이 창출되는 한편 기민하고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수익성 높은 기업이 새로 생겨나는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당한 규모의 강화된 현금 흐름 창출이 다케다의 안정적인 배당금 방침이 지속되도록 뒷받침하고 인수 마감 후 3년 내지 4년 이내에 신속한 탈외부자본차입(de-leveraging, 딜레버리징)을 촉진해 EBITDA에 대한 순차입금 비율을 2배 이하로 만들게 된다. 다케다는 탈외부자본차입 과정을 가속화하고 최적의 비즈니스 믹스(business mix)를 확보하기 위해 핵심을 벗어난 사업 부문에 대해서는 선별적인 사업분할을 고려할 수도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은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제약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중추신경계 치료분야 및 백신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다케다는 사내 및 파트너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의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규 혁신 제품은 신흥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특히 종양학과 위장병학에서도 다케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약 3만명의 다케다 직원들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7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파트너들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케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takeda.com/newsroom/ 에서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7006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다케다(Takeda)

투자 문의
오쿠보 다케시(Takashi Okubo)
+81 3 3278 2306
takeda.ir.contact@takeda.com

미디어 문의 - 일본 외 지역
엘리사 존슨(Elissa Johnsen)
+1 312 285 3203
Elissa.Johnsen@takeda.com

미디어 문의 - 일본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3 3278 2095
Kazumi.Kobayashi@takeda.com
타다 츠요시(Tsuyoshi Tada)
+81 3 3278 2417
Tsuyoshi.Tada@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