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선정

국가자격증 교육 이수 시 필기시험 면제 혜택

서울--(뉴스와이어)--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대표 이용우)가 7월 4일 시흥시 최초로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초경량비행장치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에서 드론 국가자격증 교육 이수시 필기시험이 면제되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한 시간·경제적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자격 시험은 매월 한차례 이곳 교육원에서 응시할 수 있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학과교육과 실기교육으로 나뉜다. 학과교육은 회전익과 고정익 항공기의 비행원리, 비행장치의 구조와 기능, 비행장치의 이·착륙, 비상절차와 안전관리 등의 교육으로 이뤄져 있다.

실기교육에서는 실제 드론을 이용한 모의비행 교육이 진행된다. 이·착륙, 전·후진비행, 삼각비행, 원주비행 등 기본패턴비행과 종합패턴교육 이후 실기내부평가까지 받을 수 있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는 드론을 자체 개발 및 제작, 항공촬영을 하는 드론 전문기업으로 각 분야 최고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어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4~6월까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격 시험에서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의교육을 수료한 응시생 10여명 모두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여 높은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자이언트드론은 2017년 말 ICT 유망기업 K-GLOBAL 300으로 선정되었고 2018년 초에는 무인기 직접생산확인 증명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은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의 공공구매 계약 시 직접생산 능력의 보유 여부가 확인된 중소기업에게 부여된다. 자이언트드론이 국가로부터 드론의 직접생산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2018년 4월에는 산업통상부 주관 창의산업거점 기관지원 사업 중 ‘4시간 비행이 가능한 비가시권 측량 및 야간 인명구조를 위한 고정익 드론 개발’에 선정되어 국책 R&D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드론의 하반기 2시간 비행 검증테스트 후 2019년 상반기 상용화를 목표 하고 있다.

자이언트드론 아카데미는 이번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선정으로 각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고용장려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자이언트드론 개요

자이언트드론은 항공 촬영용, 농업용, 산업용 드론을 개발한 드론 전문 기업으로서 드론의 필수 소프트웨어인 FCS(비행제어시스템)와 충돌 회피를 포함한 자동 비행 시스템을 연구 개발 중이다. 또한 드론아카데미를 통해 소방재난본부 등 공공기관의 드론 운용 전문가 과정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antdrone.com

연락처

자이언트드론
마케팅팀
윤훈희 과장
02-496-86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