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2018 국가브랜드대상’ 자동차 부품 부문 보쉬 와이퍼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보쉬 세계 최초 전동식 와이퍼 개발, 자동차 안전의 혁신 ​이뤄​

90여년 기술과 노하우의 집약체, 일체형 플랫 와이퍼의 대명사 보쉬 에어로트윈 탁월한 내구성과 부드러운 와이핑으로 선풍적 인기

7월 4주 동안 페이스북 릴레이 퀴즈 응모 이벤트 개최, 정답자에게 보쉬 에어로트윈 제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용인--(뉴스와이어)--탁월한 내구성과 최고의 와이핑 성능을 제공하는 보쉬의 와이퍼 제품이 6월 28일(목) 서울 중구에 위치한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2018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 부품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2018 국가브랜드대상’은 조선일보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인식 조사 및 사전 조사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프리미엄 플랫 와이퍼의 대명사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는 탁월한 내구성과 와이핑 성능에서 최고점을 받아 자동차 부품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로버트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이번 2018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7월 29일(일)까지 4주 동안 릴레이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의 특장점(△긴 수명 △부드러운 와이핑 △일체형 플랫 와이퍼)을 빈칸 채우기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주 업데이트 되는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춘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10명)에게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 2등(20명)에게 모바일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에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차량 진단 장비와 승용차 및 상용차를 위한 부품 및 정비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르폴리오를 제공하는 로버트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국내외 차량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와이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보쉬 와이퍼의 대표 제품은 프레임 없이 일체형으로 구성된 플랫 와이퍼로 구조물 간 이음 부분이 없어 마찰과 소음이 적고 와이퍼 작동 시 떨림 현상이 적다. 또 차량 유리의 곡면에 관계없이 압력 분포가 고르기 때문에 닦임이 우수하고 고속주행 시 들뜸과 흔들림이 없는 공기 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플랫 와이퍼의 베스트셀러인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는 특허 공법이 적용된 고무를 사용한 특수 코팅(Power Protection Plus) 기술로 코팅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외부 온도, 염분 및 세제 등에 의한 고무 손상이 적어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는 에어로트윈 국산차 전용과 수입차 전용(세트), 에어로트윈 플러스(멀티 아답터) 등 3종을 선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보쉬 와이퍼는 전국 220여개 보쉬카서비스(BCS)와 대형 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보쉬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가 실시한 ‘2018 베스트 카 어워드’ 독자 투표에서 자동차 용품, 부품 및 서비스 분야 6개 부문(배터리, 필터, 점화 플러그, 와이퍼, 장비 및 정비업체)에서 ‘2018년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는 매년 독자 투표를 통해 올해의 베스트 카를 선정한다. 올해는 11만7000여명의 독자들이 참여해 총 24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보쉬는 올해로 13년 연속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한국 내 보쉬

한국에서 보쉬는 자동차 부품(automotive original equipment) 및 애프터마켓(aftermarket) 제품, 산업 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및 모바일 기계(mobile machinery) 제품, 전동공구 및 액세서리(power tools and accessories), 보안 시스템(security systems)을 생산, 제공하고 있다. 보쉬는 1985년 서울에 사무소를 오픈했다. 보쉬는 한국에서 로버트보쉬코리아(Robert Bosch Korea Limited Company), 보쉬전장(Bosch Electrical Drives Co., Ltd.), 보쉬렉스로스코리아(Bosch Rexroth Korea Ltd.), 이타스코리아(ETAS Korea Co., Ltd.), KB와이퍼시스템(KB Wiper Systems Co., Ltd., KCW 50%), 5개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보쉬는 2017년 12월 31일 기준 21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보쉬는 2017년 회계 연도에 국내 시장에서 총 매출 2.1조원을 기록했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개요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AA)는 전 세계 애프터마켓에 차량 진단 장비 및 정비 장치와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을 위한 부품 및 정비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차량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OE 제품은 물론, 보쉬가 직접 개발 및 제조한 애프터마켓 제품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또한 150개국의 1만80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전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65만여종의 부품이 고객에게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일하고 있다. ‘자동차 서비스 솔루션(AS)’을 통해 테스트 및 정비 기술, 진단 소프트웨어, 서비스 교육 및 정보 서비스를 세계 최대 독립 체인 중 하나인 보쉬카서비스(BCS) 네트워크에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약 1만7000개의 BCS를 운영하고 있다.

보쉬 그룹

보쉬 그룹은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보쉬 그룹은 2017년 12월 31일 기준 전 세계적으로 40만2000여명을 고용하고 있다. 보쉬 그룹은 2017년 총 매출 781억유로를 기록했다. 보쉬 그룹의 사업은 모빌리티 솔루션(Mobility Solutions), 산업 기술(Industrial Technology), 소비재(Consumer Goods), 에너지 및 빌딩 기술(Energy and Building Technology), 4개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IoT 선도 기업으로서, 보쉬는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커넥티드 모빌리티, 그리고 커넥티드 생산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보쉬는 자사의 센서 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 그리고 IoT 클라우드와 같은 전문성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커넥티드 되고 영역을 넘나드는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보쉬 그룹의 전략적 목표는 커넥티드 생활(connected life)을 위한 솔루션을 만들고,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생활 속의 기술(Invented for life)’을 선보이는 것이다. 보쉬 그룹은 로버트 보쉬 GmbH(Robert Bosch GmbH) 및 6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440여개의 자회사 및 현지 법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일즈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 보쉬의 글로벌 생산 및 세일즈 네트워크는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보쉬의 미래 성장의 기반은 혁신성이다. 보쉬는 전 세계 125개 사업장에서 6만4500여명의 연구 및 개발 분야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bosch.com, www.iot.bosch.com, www.bosch-press.com, www.twitter.com/BoschPress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schaa.kr

웹사이트: http://www.boschaftermarket.com

연락처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보쉬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사업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