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마인드, 민영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 ‘유니다이렉트온’ 발표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대한병원정보협회, 비트컴퓨터, 엠에스인포텍 등과 양해각서 체결
민영보험(실손보험) 청구 과정 사용자 불편 해소, 보험사·병원의 업무 효율성 강화
유니다이렉트온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유니마인드 강인철 이사는 “민영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위해서는 의료기관의 협력과 역할이 절대적으로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의료기관 중심의 서비스를 위한 노력은 미비한 실정”이라며 “유니다이렉트온은 의료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시스템 개발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의료기관들이 고객인 환자들에게 보험금 청구를 간소화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의료기관 관점에서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확대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실손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으로 인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금 청구를 위한 준비 서류 과정이 번거로워 소액 보험금은 청구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유니다이렉트온은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보험금 청구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병원과 보험사 등 유관 기관들의 업무 효율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사인 유니마인드를 비롯해 5개 기관은 6월 7일 ‘민영보험 청구 간소화 사업 협약식’을 통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민영보험 청구와 관련하여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의료기관의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고객 만족도 개선을 위해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유니마인드 개요
유니마인드는 지난 2011년 IMC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의료서비스 개발 벤처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자동의서 솔루션인 유니다큐온, 민영보험청구 자동화 서비스인 유니다이렉트온, 건강검진 결과 온라인서비스인 유니체크온 등을 개발하고 있다.
연락처
유니마인드
강인철 이사
070-4616-2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