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미즈여성병원, 예비맘들을 위한 ‘주치의와 산모들이 함께하는 힐링 토크’ 개최

예비맘의 궁금증 풀어줄 힐링토크 산모교실 열어

서울--(뉴스와이어)--강동미즈여성병원이 26일 ‘주치의와 함께하는 힐링 토크’ 산모교실 행사를 개최했다.

태교, 출산 그리고 육아가 막막하기만 한 예비 엄마들에게 산모교실은 필수 코스다. 이날 행사는 강한 한파에도 불구하고 출산을 앞둔 임산부 70여명이 참석했고, 예비 엄마들의 걱정과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강동미즈여성병원 분만센터장 안성호 원장이 나섰다.

힐링 토크는 산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11가지 질문에 대한 응답 식으로 전개됐다. 강의 내용은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의 장단점 △자연분만 진행 중 수술로 변경되는 상황 △골반크기와 자연분만의 연관성 △태아가 작은 경우 예정일까지 정상 주수로 성장시키는 방법 △임신 중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 △자연분만 잘하는 방법 △출산 시 제모, 관장, 회음부 절개가 필수인지 △임신 중 카페인 섭취 정도 △가진통과 진진통의 구분 등이 있었다. 이 외 산모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1:1 질의응답으로 답변이 이루어 졌다.

강동미즈여성병원 박연이 대표 원장은 “힐링 토크는 매월 강동미즈문화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소통하는 장이 되고 있다”며 “강동미즈여성병원을 이용하지 않는 산모들도 많이 참석해 그동안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미즈여성병원은 산모와 아이, 가족 중심의 출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제적 곤란을 겪고 있는 미혼모들의 출산 비용 지원 및 모범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법무부와 강동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연락처

강동미즈여성병원
기획홍보팀
02-470-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