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 제품·서비스 체험단 모집

JP모간 ‘우리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 참여업체 대상

서울--(뉴스와이어)--소상공인들의 경영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사회연대은행이 지역 소상공인의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평가함으로써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체험단을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연대은행은 6월부터 JP모간의 후원으로 ‘우리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서비스 및 제품 향상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개선된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평가할 제품체험단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는 취약한 소상공인의 경영문제 해결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소상공인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지역기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이다.

유통업, 음식점, 커피전문점 등 3개 업종 20개소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경영교육, 컨설팅, 솔루션 패키지 등을 지원받았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품체험단은 ‘우리동네 히든 히어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업체 중 15개소를 직접 방문 후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화훼유통업을 운영하고 있는 로즈블라썸, 더민플라워의 경우 꽃다발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제품체험단 참여 신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P모간 박태진 대표는 “4월부터 교육, 컨설팅 등에 참여하며 제품·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소상공인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제대로 선보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지역 상권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체험에 참여하는 업체는 로즈블라썸, 더민플라워, 주식회사소셜에코, 온앤온, 불독커피컴퍼니, 지닌, 파이샵, 이스트인디고, 쾌슈퍼, 나시타 카페, 먹고시푼김밥(구. 평강이네꼬마김밥), 카페단비, 애플케이, 시바의여왕, 명가짬뽕 등 15개소이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 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2300개 업체에 48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J.P모간은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함께 극복하고자 경제적·사회적 측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다. 한국에서의 활동으로는 비영리 단체들과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취업, 창업 및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은 물론, 의미있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사회적기업의 발전과 육성에도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홍보팀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