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광주시, 깨끗한 교실 공기 위해 손잡아
LG전자는 이달부터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총 8개 학교 63개 교실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공급한다. LG전자는 제품 설치 후 외부 전문 연구기관과 함께 공기질 개선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역할도 맡게 되는데 광주광역시는 이 결과를 토대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실내 공기질 관리기준을 만들게 된다.
LG전자는 이번 시범사업 참여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것뿐 아니라 에어솔루션 제품의 기업간거래(B2B)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상단 토출구 위에 있는 ‘클린부스터’다. 이 장치는 필터를 거쳐 깨끗해진 공기를 강력한 바람으로 멀리까지 순환시켜 주는데, 넓은 실내의 공기도 빠르게 청정할 수 있어 교실과 같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LG전자 자체 실험 결과에 따르면 클린부스터를 탑재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클린부스터가 없는 제품에 비해 동일한 시간 동안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가 71% 더 많다. 미세먼지 제거 속도도 24% 더 빠르다. LG전자가 올해 들어 판매한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절반 이상이 클린부스터를 탑재한 모델일 정도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또 이 제품은 360도 전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기 때문에 흡입구와 토출구가 한쪽 방향만을 향하고 있는 제품들에 비해 사각지대가 줄어드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높이 1m 미만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낼 수 있도록 설계돼 어린 아이들이 활동하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제품 본연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두루 갖췄다”며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까지 고려하는 제품들을 앞세워 공기청정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