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아시아 최대 규모 ‘을지로점’ 2017년 2월 오픈

다양한 네트워킹 공간과 편리한 접근성으로 주목

명동 대신파이낸스센터 10개층 사용으로 약 3천명 수용… 다양한 네트워킹·엔터테인먼트·협업 공간 마련

강남, 강북을 잇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2·3호선 을지로3가역과 바로 연결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가 2017년 2월 위워크 을지로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위워크 강남역점에 이어 한국의 두 번째 지점이 된 위워크 을지로점은 아시아 내 위워크 지점 중 최대 규모이며 명동 대신파이낸스센터 7층부터 16층까지 10개 층에 위치하게 된다.

위워크는 지난해 8월 위워크 강남역점 오픈 이후 멤버사들에게 공간·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하고 같은 뜻을 가진 멤버들이 함께 협력해 서로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단순히 공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전세계 9만여명 이상의 멤버로 구성되는 위워크의 글로벌 커뮤니티 지원은 위워크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실제 위워크 강남역점에 입주한 멤버사들은 국내 및 글로벌 위워크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경험한 바 있다.

위워크 을지로점은 이러한 위워크의 장점이 더욱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선 강남북을 잇는 교통의 요지 및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을지로3가역에 바로 연결되는 지리적 특성상 다양한 규모와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멤버로 입주할 것으로 기대되고 위워크의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는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위워크는 멤버들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 및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대폭 확장하고 스크린골프, 전자 다트, 탁구대 등 멤버들이 함께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더했다. 멤버들은 이러한 공간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위워크는 사무 공간 설계 시 멤버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한 내용을 반영해 공간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적용한다. 예를 들면 회의실 배치나 규모를 결정할 때도 어떤 회의실이 가장 자주 예약되는지 글로벌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다. 위워크 을지로점도 이러한 위워크만의 과정 및 철학이 반영된 결과물로, 멤버들에게 편안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워크 아시아태평양지역 매니징 디렉터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위워크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서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며 위워크 전 지점에 걸쳐 멤버들이 이를 충분히 누리고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며 “위워크 을지로점은 위치, 시설, 멤버 커뮤니티,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샴파인 디렉터는 “한국의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위워크 을지로점의 멤버가 되어 함께 커뮤니티를 이루고 비즈니스 협력 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위워크 을지로점에는 빈자리를 택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핫데스크, 전용데스크, 다양한 규모의 프라이빗 오피스가 마련되며 가격은 월 35만원(핫데스크)부터 시작된다.

현재 위워크 을지로점에는 아모레 퍼시픽의 일부 팀을 비롯한 멤버들이 2월초에서 3월초 입주를 앞두고 있다. 위워크 을지로점 사전 투어 및 입주 문의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된다.

위워크 개요

위워크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전세계 9만여 명 이상의 멤버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생계를 꾸리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가치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가진 위워크는 현재 전세계 10개 국가, 35개 이상의 도시에 115개 이상의 지점을 두고 있다. 아담 노이만(Adam Neumann)과 미구엘 맥켈비(Miguel McKelvey)에 의해 2010년 뉴욕에 설립됐으며 1,600 명 이상의 직원들을 두고 있다. 위워크는 위워크만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 위워크의 멤버가 될 다양한 분야 및 규모의 기업 내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각 도시의 현지 직원 또한 모집 중이다. 현재 델타, IBM, KPMG, GE, 삼성, 드롭박스, 삼성 등 대기업에서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약1만여개의 멤버사와 9만여 명 이상의 멤버가 위워크의 공간을 사용하고 있다. 위워크의 멤버 중 70% 이상이 서로 협력하고 있으며 위워크의 전세계 지점은 멤버사들의 비즈니스 출장에 활용되고 있다. 이는 다국적 기업 및 중소기업의 업무 유연성을 부여하며 새로운 시장 진출 시 편의성을 제공한다. 위워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워크 을지로점에 대한 정보는 (https://goo.gl/HKrkWx)에서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work.com

연락처

위워크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김잔디
02-737-29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