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레드벨벳벤처스, 보험 핀테크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비즈니스 정보전문 기업 쿠콘, ‘보맵(bomapp)’ 운영 위한 정보 인프라 제공

가입한 모든 보험 조회·수급 해당 여부 ‘한 눈에’ 확인 가능…10월 출시 예정

뉴스 제공
쿠콘 코스닥 294570
2016-08-10 10:48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10일 보험 핀테크 전문기업 ㈜레드벨벳벤처스(대표 류준우)와 쿠콘 본사 회의실에서 보험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쿠콘은 레드벨벳벤처스에 투자와 함께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 ‘i-SAS 2.0’을 제공한다. 레드벨벳벤처스는 사업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는 한편, i-SAS 2.0을 적용한 새로운 핀테크 기술을 개발할 방침이다.

레드벨벳벤처스는 오는 10월 보험통합관리서비스 앱 ‘보맵(bomapp)’을 선보인다. 보맵은 기존 보험 정보 제공 앱 ‘레드박스’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고객은 복잡한 보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보험에 관한 모든 문의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를 위한 관리자용 앱은 고객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드벨벳벤처스 지난 7월 보험 핀테크 관련 알고리즘 및 처리방법에 대한 8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보험 핀테크 기술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보험 관련 핀테크 기술을 보유한 레드벨벳벤처스와 함께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해 국내 핀테크 기업 간 대표적인 협력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드벨벳벤처스 류준우 대표는 “레드벨벳벤처스는 선도적 보험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쿠콘의 스마트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쿠콘은 10여 년간 축적한 스크래핑 기술을 바탕으로 은행·증권·보험은 물론 국세청, 국민건강보험 등 공공정보 영역으로 비즈니스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는 BNK부산은행을 시작으로 신한저축은행, 씨티은행, 농협 등 핀테크 기술이 필요한 곳에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쿠콘은 국내 이외에도 캄보디아, 일본, 중국, 호주 등에 스크래핑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개척에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KPR
김근영
02-3406-22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