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Gamification 적용한 공익캠페인 아이디어 접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한 공익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국내외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월 9일까지 ING생명 블로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ING생명 블로그나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의 중요한 요소인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자발적인 행동과 참여를 유도하는 기법이다. 최근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대중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 기법을 적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피아노계단'이 있는데 계단을 피아노 건반처럼 소리가 나도록 만들어 사람들로 하여금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적합성 △창의성 △실행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된다. ING생명은 페이스북을 통한 일반인 평가와 마케팅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등 모두 4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되며 아이디어 실행에 필요한 경비도 지원된다. ING생명 마케팅전문가들이 아이디어 실행 과정을 적극 지원하며, 대상 팀 전원에게는 ING생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ING생명은 지난 해에도 ‘세상을 바꾸는 용감한 당신’을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대상을 받은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지하철에서 다리를 벌리거나 꼬고 앉아 옆 사람에게 불편을 주는 행동 예방 캠페인) 은 서울시와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의 협조로 수도권 전철에서 시행돼 대중에게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ING생명 블로그: http://www.orangeblog.kr
ING생명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INGLife.KR
웹사이트: http://www.shinhanlife.co.kr
연락처
ING생명보험
Corporate Communication Team / PR
진현정 대리
02-2200-86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