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 구조화 전문가, 차세대 자본시장 솔루션 개발 위해 타이거리스크 합류
우사노 사장은 “필립 쿠쉬는 경험이 많은 재보험 자본시장 전문가로서 우리 업계에서 일어나는 개혁과 혼란, 발전에 대해 예리한 시각을 갖추고 있다”며 “타이거리스크에서 쿠쉬 팀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이익을 위해 리스크와 자본을 더욱 밀접하고 효율적으로 연계하는 새로운 제품과 구조를 설계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고 말했다.
쿠쉬 총괄은 뉴욕의 스위스 리 캐피탈 마켓(Swiss Re Capital Markets)에서 수십억 달러에 해당하는 대재해채권, 사이드카, 우발자산, 기타 대체 자본상품을 개발하고 집행하는 ILS 구축 및 개발 총괄로 일하다가 이번에 타이거리스크에 합류하게 됐다. 그는 매도 부문(Sell Side) 활동 외에 수많은 재해 파생상품도 구조화하고 개발했다.
쿠쉬 총괄은 “타이거리스크에서 두 가지 목표를 이루고 싶다”며 “하나는 엄격히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자문가가 되어 전통적인 재보험시장이든 자본시장이든 관계없이 자본 독립적인 관점에서 전체적인 시각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 목표는 비전문 기관투자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리스크 및 상품 분석에 대한 필수지식을 갖춘 기관투자자, 헤지펀드 및 대형 연금펀드의 고수준 보험 리스크 전문가도 끌어들일 수 있도록 설계된 금융상품을 이용해 새롭고 더욱 효율적인 리스크 이전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쿠쉬 총괄은 독일 바우하우스 대학(Bauhaus University)에서 토목공학 학사를 마치고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Swiss Federal Institute in Zurich)에서 토목공학 석사를 마쳤다.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의 후원으로 작성한 그의 석사 논문은 스위스의 민관 협력과 그 잠재력에 대해 논평했다.
그는 2002년 스위스 리 캐피탈 마켓에 경영연수생으로 입사해 에너지 분야 손해사정인으로서 빠르게 성장했으며 2006년에 뉴욕의 스위스 리 캐피탈 마켓의 ILS 파트로 자리를 옮겼다. 그 후 자본시장 리스크 관리 보험상품을 개발하는 가장 풍부한 경험을 갖춘 창의적인 전문가로 거듭났다.
타이거리스크의 로드 폭스(Rod Fox) 설립자 겸 CEO는 “쿠쉬 총괄을 영입하게 돼 기쁘다”며 “그의 합류로 세계적 수준의 자본시장과 자문 역량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쿠쉬 총괄의 재보험 및 자본시장 분야에서 경력은 우리의 전체론적이고 내재적인 사업 접근법에 아주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쿠쉬 팀장은 결혼해 두 자녀가 있으며 코네티컷 주 페어필드 카운티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타이거리스크의 뉴욕지사를 책임지게 된다.
타이거리스크 파트너스(TigerRisk Partners)는 선도적인 재보험 중개사 겸 리스크/자본 관리 자문사로서 풍부한 경험의 전문가, 최첨단 분석가, 고객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타이거리스크의 자회사인 타이거리스크 캐피탈 마켓&어드바이저리(TigerRisk Capital Markets & Advisory)는 인수합병, 자본시장 상품, 거래에 관한 전략적 자문을 제공한다. 코네티컷 주 스탬포드에 본사가 있는 타이거리스크는 뉴욕, 버뮤다, 런던, 홍콩, 미네아폴리스, 시카고, 롤리, 댈러스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TigerRisk.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170050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errisk.com
연락처
타이커리스크 파트너스(TigerRisk Partners LLC)
시그널즈 앤 스트래티지스(Signals & Strategies)
안시 발렌스(Ansi Vallens)
518-392-4238
이 보도자료는 TigerRisk Partners LL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6년 4월 18일 21:00
-
2015년 8월 3일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