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11기 발대식 개최

뉴스 제공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16-04-10 10:0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0년간 건강한 청소년상 만들기를 선도해 온 한화생명이 9일(토) 킨텍스에서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11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한화생명 서지훈 홍보실장, 월드비전 전영순 국내사업본부장 및 청소년 봉사단원 400여명이 참석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에 행복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봉사단원들은 발대식에서 ‘우리가 나누는 행복’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행복한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부모님께 편지쓰기, 부모님과 갈등이 있는 친구의 상담사 되기 등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학교폭력예방, 금연캠페인 등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청소년들이 앞장서겠다는 것이다.

서울, 인천, 충청, 부산, 대구, 광주, 춘천 등 전국 10개 지역 중·고생 370명으로 구성된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앞으로 1년간 각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여름·겨울방학을 이용한 봉사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화생명 홍보실 서지훈 상무는 “최근 여러 조사에서 행복과 나눔은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한화생명은 청소년들이 자기 주변에 행복을 전파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한화생명과 월드비전이 2006년 1월 창단하였으며, 지난 10년간 3,500여명의 청소년 봉사단원들은 이웃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왔다. 매년 겨울방학을 이용해 강원도 폐광지역 독거노인 분들께 연탄을 전달해 왔으며, 지금까지 전달한 연탄이 96만 5천여장에 달한다. 또한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해당 국가 청소년들과의 문화교류도 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한화생명
홍보실
02-789-807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