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 200만 다운로드 돌파

국내 1위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출시 2년여 만에 다운로드 200만 돌파…월 60만명 이용

사용자와 화장품 브랜드 ‘윈-윈’하는 통합 화장품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

서울--(뉴스와이어)--스타트업 ㈜버드뷰(대표 이웅)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가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된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2015년 1분기에 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데 이어 다시 1년여 만에 100만 건을 추가해 총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을 넘어섰다.

월활성사용자 수(MAU) 역시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60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용자 중 여성 비중이 96%에 달하며 주 소비자층인 20~30대 비중이 70% 이상이다.

‘화해’는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외 3000여 화장품 브랜드에 관한 5만 7700개 이상의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데이터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누적된 사용자 리뷰 데이터는 77만 건에 달한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국내 1위의 화장품 정보 제공 서비스로 자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분들이 보내주신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화해’는 화장품에 관한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화해’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편리하게 찾아 구매 할 수 있고 화장품 브랜드는 새로운 모바일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되는 윈윈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버드뷰는 '반드시 전달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해 사회 속 개인이 이전보다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 세상을 만들자’를 모토로 화장품 시장의 왜곡된 정보 유통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7월 버드뷰가 출시한 모바일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화학물질 독성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개발된 서비스로 주목 받았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 월간활성이용자수(MAU) 60만 명을 기록하며 화장품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1위 앱으로 자리하고 있다.

http://www.birdview.kr

웹사이트: http://www.birdview.kr

연락처

버드뷰
PR manager
오수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