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 위한 전국 소비자 인터넷 투표 실시
누구나 인터넷 투표로 참여해 최고 금융회사 선정
가장 신뢰받는 금융사,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호평받아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금융소비자에게 올바른 금융사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사를 은행, 증권, 생보, 손보, 카드사 5대 부문으로 나누어 16개 은행, 23개 증권사, 25개 생명보험사, 15개 손해보험사, 8개 카드사를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소비자 누구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가장 믿음직하고 신뢰가 가는 금융사에 투표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금융권(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카드) 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1개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1등(1명) 20만원, 2등(2명) 10만원 그리고 참여자 50명에게 5000원의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2009년도부터 7년째 실시하고 있다. 2014년도에는 은행은 신한은행, 증권사는 삼성증권, 생명보험사는 삼성생명, 손해 보험사는 삼성화재보험, 카드사는 신한카드가 선정되었으며 매년 수천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직접 참여하여 소비자단체의 공정한 선발로 평가 받고 있다.
믿음직한 금융사는 소비자들의 금융사 선택에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금융사를 선택할 때는 건전성, 안정성, 유동성 등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또한 직접적인 이율, 수수료 등 비용과 편리성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업종 특성에 따라 주안점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금융사의 특성에 따른 선택요령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한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는 소비자가 금융사의 선택을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제도로, 이번 선발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적극 참여하여 소비자의 올바른 권리를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다.
금융소비자연맹 소개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전문 소비자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fco.org
연락처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장 이기욱
02-737-0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