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무주YG재단과 청소년 인재 양성 위해 협약 체결
-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무주YG재단, ‘YG Director Project’ 실시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 청소년미디어센터와 청소년 및 어린이를 돕기 위해 지난 5월 설립한 비영리재단 무주YG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인재 양성과 진로지원을 위한 ‘YG Director Project’를 진행하게 된다.
‘YG Director Project’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기획, 작사, 작곡 등 관련 분야에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접근 기회가 적은 사각지대 청소년을 우선 선발하여 교육비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는 진로지원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에게 친숙한 연예인에 비해 진로정보나 접근기회가 부족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을 제시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8월 중 모집된 수도권 거주 청소년 20명과 6개월 동안 공통교육, 분야별 기초교육과 창작활동을 하게 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공통교육에는 YG엔터테인먼트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된 콘텐츠는 청소년미디어센터와 YG엔터테인먼트가 갖고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YG Director Project 1기 모집은 8월 중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www.ssro.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70-7165-1017로 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 미디어활동, 미디어중독예방,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등을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이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http://www.ssro.net
웹사이트: http://www.ssro.net
연락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커뮤니케이션팀
김이현
070-7165-10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