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모빌리티 리포트, “2020년 전 세계 인구의 70%이상 스마트폰 사용 예상”

- 202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최신 모바일 기술이 보급될 것이며 스마트폰 사용자가 70%에 이르며 모바일 사용자의 90%는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다.

- 스마트폰 가입건수는 2020년까지 현재의 두배 이상 성장하여 61억건에 이를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가입자의 약 80 %가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 발생할 것이다.

- 2020년 전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80%가 스마트 폰을 통해 발생할 것이다. 북미와 유럽 지역은 스마트폰 당 데이터 사용량이 가장 높은 지역이 될 것이다.

서울--(뉴스와이어)--6월 3일 출간된 최신 에릭슨(NASDAQ : ERIC) 모빌리티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까지 첨단 모바일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보급될 것이며 스마트폰 가입건수는 두 배 이상 증가하여 61 억건으로 전 세계 인구의 70 %에 도달하며, 인구의 90 %는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다.

동보고서에는 전 세계 모바일 시장 동향에 대한 포괄적인 업데이트를 포함하며 성숙 시장에서의 모바일 가입건수의 성장은 주로 개인당 보유 기기의 갯수 증가에 기인하는 것으로 설명한다. 또한 개발도상 지역에서의 폭발적 성장은 보급형 스마트폰의 출시에 따른 것으로 분석한다. 2020년까지 약 80%의 추가 스마트폰 가입건수가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스마트폰 보급의 지속적인 증가는 데이터 사용량의 가속 성장을 이끈다: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80%가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2020년까지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은 열 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에서는 스마트폰 당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2020년까지 현재 2.4GB에서 14GB까지 증가할 것이다.

에릭슨의 수석 부사장이자 최고 전략 책임자인 리마 쿠레시는 “모바일 접속과 스마트폰의 급증으로 인한 모바일 최신 기술과 데이터 사용량의 엄청난 성장은 머지않아 오늘날의 빅데이터 혁명을 마치 플로피 디스크가 나타났을 때처럼 느끼게 할 것이다. 우리는 통신 사업자 및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수익 흐름의 기회를 가져올 거대한 변화의 가능성을 예상한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경쟁성을 갖추고 유지하기 위해서 효율적인 딜리버리와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개방성을 확보하기 위한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 .” 라고 말한다.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뎀 비용과 함께 응용 프로그램 및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은 연결 기기의 성장을 주도하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이에 덧붙여, 동 보고서에 명시된대로 2020년까지 260억 개의 기기가 연결될 것이라는 에릭슨의 예측과, 나아가 500억개의 연결기기에 대한 에릭슨의 비전을 뒷받침해 주는 연결 기기의 성장의 새로운 사용 사례들이 모든 범위의 응용 프로그램에 등장하고 있다

2020까지 매년, 모바일 비디오 트래픽은 연간 55 % 성장할 것이며 2020년 말까지 전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약 60 %를 차지할 것이다. 이러한 성장은 사용자들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선호도가 증가하고 뉴스, 광고와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비디오 보급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선진 모바일 광대역 시장에서의 데이터 사용량을 보면, 트래픽의 상당 부분이 소수의 대용량 사용자에 의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들은 전체 가입자의 10 % 이지만, 전체 데이터 트래픽의 55%를 차지한다. 하루에 한 시간정도의 비디오를 시청하는 대용량 사용자가 평균적인 사용자보다 20 배 이상 동영상 보기에 시간을 할애한다.

에릭슨 모빌리티 리포트는 오늘날의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에 대한 시장 동향과 트래픽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예측 데이터, 분석 그리고 모바일 트래픽, 가입건수, 소비자 행동에 대한 통찰력 등을 포함 한다.

에릭슨은 정기적으로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100 개 이상의 라이브 네트워크 트래픽을 측정한다. 상이한 트래픽 패턴을 관찰하기 위해 선별된 상용 WCDMA/HSPA와 LTE 네트워크 상에서 세부적인 측정이 이루어진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에릭슨엘지
홍보팀
김채경
02-2005-21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