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2015 세계 컨넥티드카 시장 전망 보고서 발표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2015 세계 컨넥티드 카 시장 전망 보고서(2015 Outlook of the Global Connected Car Market, https://www.frost.com/nf27)’에 따르면, 북미 OEM사들 중 약 90%가 컨넥티드 텔레매틱스 솔루션을 구축하며, 컨넥티드와 관련한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유럽에서는 eCall 위임과 차량 안전성, 운전자 부주의가 텔레매틱스 사용에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자동차 산업부의 람마스 에수와라바디부(Ramnath Eswaravadivoo) 연구원은 “텔레매틱스와 관련된 특정 규제들로 인해 엠비디드 컨넥티비티가 늘고 있지만, 공유 데이터 플랜과 스마트폰 기반 컨넥티비티 역시 세계 시장에서 인기가 높아질 것이다. 무료 스마트폰 기반의 네비게이션 솔루션과 겨루고 싶어하는 OEM사들은 다이나믹 리라우팅, 실시간 교통 및 포인트 오프 인터페이스 서비스와 함께 컨넥티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북미에서는 2017년까지 2G 연결을 중단시킬 것으로 보여, 3G와 4G로 원활한 네트워크 실행이 관건이 될 것이다. 게다가 고객들은 차량 LTE 연결로 발생하는 추가 비용 지불을 원하지 않고 모바일 단말기에 LTE 보급이 여전히 더디기만 하다. 하지만 2020년까지 4G LTE 네트워크가 세계 인구의 60% 이상을 커버할 것이고 새로운 수익 창출 가능성도 엿보이고 있다.
원만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있어서 OTA 업데이트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른 보안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는 동시에 반드시 풀어야 할 과제로 남아있다. 기능별 안전성 제공부터 차량 내부 및 백엔드 보호까지 진화시켜 OTA, 컨넥티드 서비스, 사용자 데이터 보호 및 가상화 등 다양한 영역들을 커버해야 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자동차 산업부의 프라빈 찬드라세카(Praveen Chandrasekar) 리서치 매니저는 “한편, 빅데이터 및 예측 분석에 대한 대대적인 수용으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들이 만들어 지면서 새로운 수익 창출이 기대되어 진다. 첨단 진단의 차세대 주자로 차량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OEM사들로 하여금 고객과의 관계를 3년 이상으로 연장시킬 수 있고 장기 유지보수 및 서비스 사업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frost.com)를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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