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Splunk 빅데이터 적용사례 세미나 성황리 개최

- 산업 데이터가 기업의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 다양한 적용사례 소개

- 각종 제조사, IT 및 서비스 분야에서 500여명이 참석해 빅데이터에 대한 높은 관심 반영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5-04-21 14:25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가 IoT 및 산업데이터 분야의 Splunk(스플렁크) 빅데이터 플랫폼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양재동 엘타워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Splunk의 빅데이터 플랫폼은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네트워크 모바일 디바이스 등 모든 장치(Machine)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검색, 분류, 분석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하는 진보된 플랫폼이다.

작년 10월 Splunk 사업권을 확보하고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한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런칭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IoT 시대에 다양한 형태로 생성되는 산업 데이터가 기업의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 강력한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된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세미나에는 각종 제조사, IT 및 서비스 분야에서 무려 500여명이 참석해 IoT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급증하는 데이터를 처리/분석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피할 수 없는 시대적 대세임을 증명하였다.

Splunk 본사의 Solution Expert인 Brian Gilmore는 기조연설을 통해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고객 행동패턴 분석을 통한 운영 인텔리전스를 확보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기업만이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산업용 열화상 카메라, 의료장비, 차량 운행 데이터 등 다양한 산업 데이터를 Splunk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한 사례를 소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IoT, 웨어러블 기기, 무인 자동차 등 각광받는 미래산업 분야와 빅데이터 기술이 결합하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위한 시장과 비즈니스가 창출될 거라 확신한다”면서 “국내 빅데이터 시장 확대 및 차별화된 기술 기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plunk 소개
Splunk는 IT분야에서 발생하는 로그 데이터, 실시간 이벤트 데이터 및 다양한 장비 데이터를 수집하고 모니터링하며 검색, 분류, 분석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이다. 다양한 분석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쉬보드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는 진정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Fortune 100대 기업을 비롯하여 전세계 100개국에 걸쳐 9,000여개 이상의 기업, 서비스 공급자 및 정부가 Splunk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인터넷 포털, 통신사, 제조사, 금융, 게임개발사 등 300여개사에서 도입하여 검증된 솔루션이다.

MDS테크놀로지 소개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임베디드 개발 툴,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테스팅 솔루션 및 설계 자동화 솔루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노틸러스효성, SK하이닉스 등 자동차, 휴대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340여명 중 80%를 차지하는 엔지니어들의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IT 융합 전문 교육센터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SW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