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경 박사, 신간 ‘힐링무비’ 출간

- 영화와 함께 ‘참’ 나, 너, 우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 ‘Why am I’

- 이전까지와는 다른 스토리텔링, 심리학과 영화의 결합

- 심리학을 통해 ‘나’라는 드라마를 새로이 재조명해

서울--(뉴스와이어)--심리학과 새로운 분야의 이야기 결합을 통해 ‘심리학이란 지루하고 어려운 학문이다’라는 세간의 편견을 깨뜨려온 이후경 박사의 신간이 출간되어 화제다.

‘힐링무비’는 성장과정과 가족이나 친구, 주변사람과의 관계로부터 발생했던 갈등, 과거의 상처 등등에서 비롯된 자신의 어두운 마음세계를 영화와 함께 들여다보고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 인간으로 태어나 주어진 환경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형성된 각 개인의 고유한 성격과 행동패턴은 평생 우리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제프리 영은 20여 년간 개인의 성격과 행동패턴에 대한 임상연구를 통해 자주 발생하는 ‘삶의 덫’ 문제를 5가지의 덫과 18가지의 하위 덫으로 요약했다. 제프리 영이 개발한 심리도식치료(Schema Therapy; 인지행동치료와 정신분석을 통합한 혁신적인 심리치료)를 통해 자신에게서 나타나는 ‘삶의 덫’ 문제들을 발견하고 힐링할 수 있게끔 저자 이후경은 그동안 다양한 도서의 출간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돌봐왔었다.

‘힐링무비’는 Movie Story, My Story, Our Story를 공유한다. 즉 영화로부터 ‘나’를 발견하고, 그 후에 ‘나’라는 드라마를 새로이 만들어내는 작업을 통해 병든 마음을 치유하며, 감상과 토론을 통해 타인과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시너지효과를 창조해내는 데 한 몫을 하고 있다.

기술과 과학의 발달로 인해 속도경쟁의 한가운데를 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이 자주 앓는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보다 건강한 마음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인생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심리학과 영화의 만남’에 함께 참여해보기를 권한다.

저자 이후경은 “심리학과 영화가 서로 마주하는 만남의 여정을 통해 자신의 드라마를 새롭게 만들어낼 수 있으나, 이러한 작품들이 미완성으로 끝날 수도 있다. 미완성이어도 좋다. 하지만 매번 만날 때마다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떤 작품이 만들어지든지 간에 우리에게는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며 모든 과정 하나하나에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다보면 부끄러움은 아름다움으로, 불안은 즐거움으로, 불행은 행복으로 승화되는 날이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며 ‘참 나’를 찾아 심리여행을 떠나볼 것을 재차 강조했다.

저자소개
이후경
연세대학교 의과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정신과 전문의를 취득한 후, 연세대학교 MBA를 거쳐 중앙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8년 집단정신치료 논문으로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수여하는 제4회 전공의 최우수논문상과 2001년 대한정신분열병학회가 수여하는 심리사회적 연구 분야의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 이후 가톨릭대학교 정신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9년간 집단정신치료 교육을 시행했다.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정착을 위해 경기도 하남시 정신보건센터장으로 수년간 정신보건센터를 운영했을 뿐 아니라, 서울시립청소년수련관에서 비행청소년선도프로그램 ‘사랑의 교실’에서 수년간 집단정신치료와 사회심리극을 기획, 운영했다.
2005년 설립한 ‘LPJ마음건강’을 2014년 현재 80여 명의 다전문가가 참여하는 정신건강전문치료센터(www.lpj.co.kr)로 성장시키며, 한국 최고의 토탈힐링센터로의 도약을 실현해가고 있다. 2012년 ‘LPJ마음건강’ 2012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주요 저서로는 ‘PMA 심리의학적 평가’, ‘집단정신치료’, ‘임상 집단정신치료’, ‘핵심 집단정신치료 강의’, ‘혼을 깨우는 테라피 PMA’, ‘후박사의 마음건강 강연 시리즈 1~5권’, ‘후박사의 힐링시대 프로젝트 1~3권’ 등 다수가 있다.

현 LPJ마음건강 대표
현 연세대 경영대학원 총동창회 부회장
현 연세대 MBA 동창회 이사
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회원
현 한국정신치료학회 정회원
현 한국심리학회 정회원
현 한국산업조직학회 정회원
현 한국코칭학회 상임이사
현 한국에니어그램학회 상임이사
현 대한최면심리학회 이사

배인호
육군사관학교를 1990년 졸업하고(46기) 통신장교로 5년간 근무하였다.1995년 대위로 전역한 후 동년 3월 동경 그리스도의 교회 국제부 선교사로 파송되었다. 1996년 8월 목사안수를 받고 동교회의 국제부 목사로서 2000년까지 섬겼다. 이후 2007년부터 서울그리스도의 교회 팀리더십 대표목사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서울 그리스도의 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였다.
2008년 한국코칭센터에서 코칭프로그램 CEP과정을 이수하였으며, 2010년 PCCP과정을 마치고 현재 500여 시간 이상의 코칭을 통해 기업코칭 전문가(PCCC)자격을 획득하고 공인코치로도 활동 중이다.
1995년에 만들어진 HOPE WORLDWIDE KOREA라는 자선단체의 대표를 2012년부터 맡아 다양한 봉사활동 조직 및 구호활동을 위해 무료로 봉사하고 있다.

도서 소개
권당 13,800원,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등 인터넷서점 구입가능

LPJ마음건강의원 소개
LPJ마음건강은 혁신적인 고품질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하여 한국인의 정신건강과 웰빙, 그리고 잠재력개발에 공헌하기 위해서 존재하고 있다. 한국대표 신경정신과 프랜차이즈 외래의원으로 이 땅에 Love, Peace, Joy, Freedom을 실현하고 있다. 핵심가치는 평생고객서비스, 원스톱토털서비스, 다전문가참여서비스, 고객맞춤서비스, 지속적혁신서비스이다.

http://www.lpjprivate.co.kr

웹사이트: http://www.lpj.co.kr

연락처

LPJ 마음건강의원
인터넷사업팀
김미정 팀장
070-7611-63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