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알레르기질환 관리 앱 무료 배포

수원--(뉴스와이어)--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얻고, 질환관리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이 경기도에서 개발돼 보급 중이다.

1일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지난 2월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 태블릿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알레르기질환 관리 앱을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알레르기질환 관리 앱은 아토피를 포함한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관리를 돕기위해 경기도가 각 분야 알레르기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1년에 걸쳐 개발한 것으로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보, 증상일지 기록, 환자의 변화 추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그래프 등을 제공, 질환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연령별 교육 동영상과 교육책자, 동화책 등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기상청 자료와 연계된 감기지수, 천식가능지수 등의 안내, 지역별 전문의 안내 등의 기능도 담고 있다.

해당 앱은 구글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에서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 소개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문수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통일 강대국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는 김문수 도지사는 2020계획을 통해 경기도를 통일 이후 대륙시대까지 내다보는 안목으로 소중하게 설계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서울의 베드타운이 아닌 체계적이며, 친환경적, 미래지향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GTX 착공을 조속히 실현해서 수도권을 사통팔달,녹색·다핵공간으로 재편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
황소희
031-8008-4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