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거장, 고객의 자발적 참여에 최적화된 ‘스마티*모바일웹’ 통합 솔루션 BM구축사업 추진
- 2007년부터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 제공
-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등에서 8년째 이용
-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12년, ’13년 2년 연속 선정
- 2014년, 문화관광형 시장인 경산 하양 꿈바우시장 및 괴산 청천시장에 설맞이이벤트로 스마티 제공
지난 8년 동안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를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며,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구.시장경영진흥원)의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우수사례로 ‘12년, ’13년 2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 문화관광형 시장인 경산 하양 꿈바우시장 및 괴산 청천전통시장에 스마티솔루션을 제공하여 10%~50% 이상의 놀라운 고객확보 집객효과를 보이고 있다.
제일거장은 이를 바탕으로 ICT전통시장 기본콘셉트를 가진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스마티*모바일웹’ 통합 솔루션 BM구축사업을 시작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1. 고객 스스로 SMS문자 보내고 찾아오게 하는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
2. 방문할 때마다 찍기만 하면 되는 방문확인 NFC 또는 QR코드를 이용한 스탬프 기능
3. 고객이용에 따른 차감 기능
4. 수익자 배분원칙에 따른 점포주별 정산 기능
5. 실시간 타겟고객 SMS(LMS) 마케팅 기능
이기순 센터장은 “ICT전통시장의 핵심은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 데 있다”며 “지난 8년동안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를 제공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QR코드, NFC를 결합한 토털마케팅을 툴을 제공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가 쉽게 참여하여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무엇보다도 전통상인들의 30%이상의 매출 및 수익증대에 기여하고, 수익자 부담의 원칙에 따라 이용에 따른 투명한 정산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상인들의 참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이다”고 확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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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거장
마케팅센터장 이기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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