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이 본 연말 최악의 손님 1위, ‘야 이거 가져와! 술 취해 반말하는 손님’
- 회식 손님 넘쳐나는 연말, 가장 고생하는 알바 1위는?
연말에 아르바이트를 할 때 가장 싫은 꼴불견 손님으로는 ‘야 이거 더 가져와! 술 취해 반말하는 손님’이 40.9%로 최악으로 꼽혔다. 연말 분위기에 취해 지나친 과음으로 알바생을 무시하는 언행을 하는 것이 가장 꼴불견이라는 반응이다.
2위는 ‘준비 다 해놨는데 예약해놓고 취소하는 단체손님’(15.3%)이 올라 고생시키고 허무함만 안겨주는 꼴불견 손님으로 뽑혔고, ‘부어라 마셔라~ 고성방가로 주변에 피해주는 손님’(15.1%)이 3위에 올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연말 분위기를 망치는 주범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필름 끊길 때까지 마셔 실려나가는 손님’이 가장 꼴불견이라는 응답도 13.6%로 만만치 않은 표를 얻었고, 특히 ‘이름이 뭐예요? 술 취해 작업 거는 손님’(9.2%)이 싫다는 응답은 여자가 13.1%로 남자(4.3%)보다 3배 이상 많았다.
기타 응답으로는 ‘화장실 어디지? 계산할 때 서로 미루고 나가는 손님’(3.9%), ‘내 머리 속의 지우개, 물건 맡기고 잊어버리고 가는 손님’(2.1%) 등이 있었다.
또 연말에 하면 가장 고생하는 아르바이트가 어떤 것인지 묻자, 39.7%가 단체 회식 손님이 넘쳐나는 ‘음식점 서빙 알바’를 1위로 꼽았다. 수많은 단체 손님을 상대하는 만큼 잦은 호출과 심부름으로 손이 열 개라도 모자란 아르바이트라는 데 한 입을 모았다.
이어 각종 진상 고객을 응대할 일이 많아지는 ‘주점 호프 알바’가 2위(23%)에 올랐고 ‘겨울이라 너무 추워, 야외 홍보 전단 알바’(22.4%)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또 연말연시 선물을 사려는 고객들로 붐비는 ‘백화점, 쇼핑몰 판매 알바’(11.5%), 1차 모임을 끝낸 후 술 취한 손님이 몰려드는 ‘노래방 알바’(3.4%)가 가장 고생하는 알바라는 의견도 있었다.
알바천국 소개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해온 알바천국은 아르바이트 사이트 방문자수 1위(코리안클릭 2013.07), 모바일앱 다운로드수 1위(구글 비즈니스카테고리 2013.07) 등 업계 선두를 리드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고객들에게 신뢰 있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현승희
02-3479-89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