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터치 홈커밍데이 이벤트 실시
- 블루터치 론칭데이 기념이벤트 참여하고, 푸짐한 선물 받으세요
‘블루터치’는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행복을 만든다는 의미를 가진 서울시 정신건강브랜드로 2007년 10월 10일 론칭하여 6번째 생일을 맞았다. 또한 ‘블루터치 론칭데이’인 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이다.
우리 사회는 경제적, 물질적 풍요, 육체적 건강에서 점차 웰빙, 정신건강, 정신적 행복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루터치’는 개인과 가족, 사회의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정신질환자를 비롯한 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블루터치’는 인식개선활동의 일환으로 정신건강캠페인, 문화행사,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울증 자가증진프로그램 ‘마인드스파’(www.mindspa.kr)를 운영하고 있다.
‘블루터치’는 우리에게 흔하게 찾아오는 우울증을 일상생활에서 예방할 수 있도록 ‘우울증 예방수칙 10가지’를 제시한 바 있다.
1. 정기적인 자가검진하기
2. 긍정적인 마음으로 밝게 웃기
3. 지나친 음주와 흡연 삼가기
4. 사람들과 만남 갖기
5. 규칙적인 수면습관 갖기
6. 규칙적인 운동하기
7. 균형잡힌 식사하기
8. 우울증 바로알기
9. 도움 요청하기
10. 블루터치 동참하기
‘블루터치 론칭데이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관련 정보들을 통해 주변사람들은 물론, 스스로의 정신건강을 돌보는 기회를 가져보자.
‘블루터치’ 홈페이지 이벤트 팝업창(www.blutouch.net)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번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응모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살펴본 후 더욱 풍성한 홈페이지가 되기 위한 개선점 또는 바라는 점을 작성해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태블릿PC, 포토프린터, 외장하드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블루터치 이벤트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02-3444-9934, 내선 262번)로 하면 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기획팀
김지은
02-3444-9934(내선2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