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지배구조 우수기업 우수상’ 수상

- 지배구조,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평가 우수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3-06-21 10:1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보안 기업인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이 6월 20일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12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이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매년 모든 거래소 및 코스닥 상장 법인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및 사회책임, 환경 등 지속가능경영 능력을 평가해 선정하는 것이다. 안랩은 2008년 첫 수상 이래 이번이 5회째 수상이다.

<지배구조>

안랩은 2005년에 CEO와 이사회의 역할을 분리해 견제와 균형이 가능한 지배구조를 갖춘 바 있다. 2006년에는 사외이사제를 도입했으며, 현재 전체 이사회 멤버 중 사외이사의 비율이 60%에 달해 법적 구비 의무 비율인 25%를 훨씬 상회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노력(사회책임경영)>

또한 창립 이래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개인용 무료 백신 V3 Lite를 배포하고, 디도스 공격 등 국가적 사이버 재난 시 솔선수범해 위기를 돌파해왔다. 청소년용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인 ‘V스쿨’을 꾸준히 개최하고 여러 대학과 산학 협력함으로써 IT/보안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안 피해가 현실화하는 현 상황에서 개인과 조직의 보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보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노력(환경경영)>

아울러 안랩은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판교 사옥을 친환경 업무 환경을 조성한 한편, IT 기반 에너지 관리 솔루션 운용 등으로 에너지 절감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국내 1위 보안 업체로서 매출 같은 양적 성과 외 연구개발(R&D), 회계투명성, 지배구조, 사회공헌(CSR), 복리후생, 환경경영 등 질적 관점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한국형 글로벌 SW 기업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랩은 모범적인 투명 경영을 인정 받아 지난 5월 한국회계학회로부터 ‘투명회계대상’을 2회째 수상했다. 또한 ‘제 11회 경제정의기업상(경실련, 공정거래위, 2002년)’, ‘제 1회 한국윤리경영대상-투명경영 부문 대상(신산업경영원, 산업자원부, 2003년)’, ‘제 1회 경영정보대상-투명경영 부문 대상(한국회계정보학회, 2003)’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031-722-75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