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개청식서 내포시대 미래비전 선포
- 3대 분야 10대 전략 정립
도청의 내포신도시 이전에 따른 기능적·공간적 변화를 반영한 미래비전은 ‘환황해권’, ‘균형발전’, ‘행복’ 등 3대 키워드, 3대 분야 10대 전략으로 정립했다.
내포시대 미래비전을 자세히 보면, 3대 분야는 ▲환황해권 중심지 도약 ▲골고루 잘사는 고장 만들기 ▲도민 행복시대 구현 등으로 정했다.
이를 위한 10대 전략으로는 ▲내포신도시 성공적 건설 ▲환황해권의 물류·교역기반 강화 ▲환황해권의 경제거점 조성 ▲서해안 관광개발 활성화 ▲네트워크 도시체계 구축 ▲권역별 특화 육성 등을 제시했다.
또 ▲선순환 지역경제시스템 구축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조성 ▲3농혁신 지속적 추진 ▲도민이 행복한 문화·복지·안전 실현 등도 전략으로 내놨다.
주요 세부 전략은 ▲무역항 확충 ▲연안항·마리나항 개발 ▲차세대 에너지산업 육성 ▲미래지향형 관광기반 구축과 관광거점 도시별 관광자원 개발 ▲내포신도시 중심의 방사형 교통체계 구축 ▲충남형 선순환 경제모델 구축 및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 ▲입체적인 자연환경 관리 시스템 구축 ▲전통과 현대가 조화로운 문화관광 구현 ▲더불어 행복한 맞춤복지 실현 등이다.
안희정 지사는 “미래비전은 그동안 충남도가 농업시대와 산업시대에도 대한민국의 중심이 됐던 것처럼 내포시대에도 21세기 환황해권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약속”이라며 “이는 곧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도의 위대한 도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책기획관실
일반정책담당 김범수
041-635-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