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신겅강브랜드 블루터치, 정신건강의 날 기념이벤트 진행

- 4월 1일~22일 블루터치 홈페이지 이용자 대상 우울증 예방수칙 공모

서울--(뉴스와이어)--블루터치는 4월 1일~22일까지 22일간 블루터치 홈페이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2013 정신건강의 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4일은 정신건강의 날이다. 정신병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다는 의미에서 1968년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제정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숫자 4는 죽을 사(死)와 같다고 하여 부정적으로 인식하는데 이것은 단순한 편견이다. 이처럼 정신병에 대해 우리가 갖고 있는 사회적 편견을 깨야한다는 의미에서 숫자 4가 두 번 들어간 4월 4일을 정신건강의 날로 결정한 것이다.

시민들이 정신병이 위험하고 무서운 병이라는 부정적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치료가 가능한 질병 중 하나라는 것을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서울시는 2007년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이하, 블루터치)를 런칭하고 정신건강캠페인, 문화공연,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인식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식개선활동의 일환으로 블루터치는 우리에게 흔하게 찾아오는 우울증을 일상생활에서 예방할 수 있도록 ‘우울증 예방수칙 10가지’를 제시한 바 있다.

1. 정기적인 자가검진하기
2. 긍정적인 마음으로 밝게 웃기
3. 지나친 음주와 흡연 삼가기
4. 사람들과 만남갖기
5. 규칙적인 수면습관 갖기
6. 규칙적인 운동하기
7. 균형잡힌 식사하기
8. 우울증 바로알기
9. 도움 요청하기
10. 블루터치 동참하기

이번에 실시하는 이벤트에는 위의 ‘우울증 예방수칙 10가지’ 이외에 자신이 우울증 예방 및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하는지 11번째 우울증 예방수칙을 공유하고 응모하면 된다.

블루터치 홈페이지 이벤트 팝업창(www.blutouch.net)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번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응모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당선작이 결정되며 1등 블루상에게 30만원 상당의 자전거, 2등 터치상에 외식상품권을 제공하고, 웃음상, 미소상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정신건강의 날 기념 블루터치 이벤트에 참여하면 정신건강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주변사람들은 물론, 스스로의 정신건강을 돌보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블루터치 이벤트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02-3444-9934, 내선 260~262번)로 하면 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기획팀
김지은
02-3444-9934(내선2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