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사내 자원봉사단 ‘해피나래’ 발대식 개최

- 금천구 전역에 있는 어려운 분들에게 행복의 날개가 되어드리고자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옥형)은 2월 15일 금천청소년 수련관 소극장에서 시설관리공단 전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사내 자원봉사단 해피나래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피나래는 ‘해피’ 행복이란 뜻과 ‘나래’ 날개라는 뜻을 합쳐서 행복한 날개라는 뜻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행복의 날개가 되어드리자’라는 의미의 봉사단이다.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은 자원봉사단을 창단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하고 금천구의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며 이웃과 지역 사회의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자 사내 자원봉사단을 창단하였다.

직원들은 서약서를 낭독하며 맡은 바 임무를 숙지하고 성실하게 봉사 하고 단정한 복장과 언행으로 모범을 보이며 긍지와 자부심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것 등을 다짐했다.

한편 지난해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1회 환경정화봉사활동, 복지회관과 장애인시설 배식 및 사랑의 김장 담그기, 저소득층 가구 수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금천구 자원봉사 센터장 김현정은 “금번 발대식을 계기로 시설관리공단이 보다 적극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고 짜임새 있는 봉사활동이 추진되도록 금천구 자원봉사센터화 협력하여 효율적으로 진행하였으면 좋겠다”라고 축사를 해주었다.

이에 이옥형 이사장은 “오늘 발대식을 통해 보다 많은 직원들의 참여 동기 유발로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행복바이러스가 금천구 전역으로 골고루 퍼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민지혜
02-809-0061~7(313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