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n.T, 세계 최초 100만 고객 돌파
- 출시 50여일 만의 성과...GSMA에 ‘성공적 상용화’ 인정 받아
- 세계 최초 채팅-문자 연동, 메시지 무료화로 고객 이용 편의성 높인 점 주효
- HD Voice와 연동, 중소기업 API 개방 통한 부가서비스 개발 등 통해 ‘종합 소통’ 서비스로 발전 계획
SK텔레콤은 여러 차례에 걸친 시스템 최적화, 서버 증설 및 타사와의 연동품질 개선 작업 등을 통한 서비스 품질 고도화 노력이 세계 최초로 100만 고객들의 마음을 얻는 데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SK텔레콤은 조인티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의 이용 후기와 고객센터 문의내용 등을 적극 반영하여 지금까지 총 5번의 업그레이드를 시행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만들기에 앞장 서 왔다.
이를 통해 기능 안정화는 물론 문자함-조인티 메시지함 동시 읽음 표시, 앱 아이콘에서 안 읽은 메시지 수 표시 등의 기능을 추가했으며, 무료 스티커 종류도 확대했다. 또한 조만간 추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조인티에서 메시지 삭제 시 문자함 메시지도 동시 삭제되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 기능을 지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SK텔레콤은 지난 1월 26일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자에게 조인티를 통한 문자/채팅 서비스를 평생 무제한 무료로 제공키로 해, 고객들의 이용 부담을 없앴다. 채팅메시지 수/발신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도 차감하지 않는다.
조인티는 세계 최초로 문자와 채팅 연동 기능을 제공하여 일반폰 이용자나, 조인티 앱을 설치하지 않은 지인과도 자유롭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이번 메시지 무료화 결정으로 조인티 이용고객은 상대방이 누구든 무료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향후 SK텔레콤은 조인티 하나로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모두 가능하도록 조인티를 ‘종합 소통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HD Voice와의 연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3월부터는 LTE 기반 음성통화 HD Voice 서비스가 모든 신규단말에 기본 탑재될 예정임에 따라, 더욱 많은 고객들이 HD Voice로 통화하며 조인티로 HD급 영상공유와 초고속 파일공유를 하는 등 풍부한 소통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게임, SNS, 모바일 커머스 등의 서비스 상용화를 원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인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개방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통신사의 기본 역할인 음성, 메시지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것에 주력하고, 각종 부가 서비스 개발은 중소 콘텐츠 업체에게 맡김으로써 상생을 통해 ICT 생태계를 견고히 함은 물론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단장은 “휴대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소통방식을 조인티를 통해 하나로 연결할 것”이라면서 “고객들이 가장 정확하고 풍부한 소통을 하고자 할 때, 조인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