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승인 문자가 자동으로 가계부에…쓰기 쉬운 ‘네이버 가계부앱’ 출시
네이버는 오늘(22일), 가계부를 쓰고 싶지만 일일이 지출내역을 작성하는 것이 귀찮고 번거로워서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출내역을 알아서 자동으로 입력하고 관리해주는 안드로이드용 ‘네이버 가계부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가계부앱은 카드사용 SMS 인식기능을 사용하면 지출내역을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문자 수신과 동시에 자동으로 가계부에 반영되어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내역을 입력할 경우, 지출내역도 자동으로 분류해주어 가계부 쓰기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매우 편리한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 달 동안의 수입/지출 내역은 물론, 월별 가계 현황을 한 번에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으며, 분류별· 결제수단별로 집계한 통계 그래프 및 일년 간의 변화 추이 그래프도 살펴볼 수도 있다.
NHN 조재형 금융서비스팀장은 ““네이버 모바일 가계부앱은 신용카드의 결제 승인 문자를 자동으로 등록해주어 가계부 입력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앞으로 은행 거래 내역 문자 내용도 가계부앱에 자동으로 반영되면 특별한 입력 과정 없이도 가계부를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이 밖에도 가계부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이원미
031-784-29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