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일본 화장품업체 ‘긴자 스테파니’ 인수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1차로 70%를 91억엔(한화 약 1,319억원)에 인수하고, 잔여 지분 30%는 3년 이내에 이익증분을 반영한 금액으로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긴자 스테파니 코스메틱스 (이하 긴자 스테파니)’는 1992년 동경에 설립되었으며, 매년 1,000억 이상의 매출과 20% 이상의 영업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긴자 스테파니’를 일본 사업의 중심축으로 삼아, 그들의 현지 노하우 등 기존 인프라를 바탕으로 LG생활건강이 국내에서 축적해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사업역량을 적극 전개함으로써, 일본 내 LG생활건강의 안정적 사업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다.
LG생활건강은 현지 유통업체인 TJI를 통해 세제, 섬유유연제, 치약 등을 일본에 수출해왔으며 지난해 일본 최대 유통업체인 이온(AEON)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더페이스샵’ 매장을 400여개로 늘렸고, 일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발효화장품 ‘숨’을 일본 롯데닷컴을 통해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사업 전개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향후 LG생활건강은 ‘긴자 스테파니’를 통해 더페이스샵과 ‘숨’의 일본내 판매확대를 가속화하고, ‘빌리프’, ‘보브’ 등의 일본시장 신규진출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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