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 발표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2-01-12 10:11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 )는,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을 변경한다고 공지(http://me2.do/xl72C6)했다. 변경된 기준은 2월 중 발표할 <2011년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에 적용될 예정이다.

지난 2003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 블로그는, 일반 이용자들로 하여금 손쉽게 온라인에서 자신들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틀로 자리잡았다. 특히,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꾸준히 게재하며 다른 이용자와 소통하는 유명 블로그가 늘어나며, 온라인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 네이버는 2008년부터 이들을 ‘파워블로그’로 지정, 현재 1천 7백여 명이 파워블로그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변경된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은, ‘개인의 경험과 지식 공유, 그리고 상호간 소통'이라는 블로그 본래의 가치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의 선정 기준이 포스트 수·포스트 주목도·인기도 등 계량적 활동 지표를 바탕으로 한 활동성 지수 분석을 토대로 한 것이었다면, 2011년 파워블로그부터 적용될 선정 기준에는 기존의 정량적 활동성 외에도 ‘내용의 충실성, 소통의 노력, 신뢰성’과 같은 정성적 측면이 강화된다. 또한, 상업적인 포스팅 작성 시 공정거래위원회의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도 중요한 기준으로 추가되었다.

또한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가 신설되어, 파워블로그 선정을 전담한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에 담겨있는 콘텐츠 가치가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측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더욱 건전한 블로그 문화 정착을 위해, 선정 이후에도 파워블로그 제도 취지에 어긋나는 활동이 있을 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가 자격 재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NHN 최소영 이사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은 많은 시간을 들여 자신의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한국의 온라인 콘텐츠 확산에 기여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공유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블로그의 기본 가치를 실현하는 파워블로그 선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김현지
031-784-16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