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성균관대, S/W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 소프트웨어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S/W 특화 프로그램 운영

- 프로그램 이수자는 장학금 지급 및 삼성전자 입사 기회 제공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1-11-16 08:59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와 성균관대는 15일 성균관대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삼성 탤런트 프로그램 운영(S/W Samsung Talent Program)’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산업계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삼성 탤런트 프로그램’을 국내 14개 대학과 체결해 전기·전자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소프트웨어 분야에 특화한 것이다.

삼성전자와 성균관대는 우수인재를 유치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플랫폼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은 학부와 대학원을 통합하여 5년제 ‘학·석사 연계 과정’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이 실무 프로젝트 참여, 인턴십 등을 통해 실질적인 소프트웨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2학년 2학기에 삼성전자 채용전형에 응시할 수 있으며 합격한 학생은 삼성전자의 취업이 보장되며, 3년간 삼성전자로부터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에 한양대에 S/W학과를 신설했고, 5월에는 서울대에 S/W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하는 등 산학협력을 통한 S/W분야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