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문화행사 열려
문화행사는 도서 대출기한 경과자 대출 정지 풀어주기, 복화술공연, 신간도서 목록작성 배포, 그림동화 슬라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하여 대출 기한 경과자들의 이용제한을 풀어주어 자유롭게 책을 빌려 볼 수 있게 하고, 독서의 중요성 인지 및 어린이 독서습관 향상, 이용자 만족도와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진한다.
특히, 매직 복화술 공연과 그림동화 슬라이드 공연은 캐릭터 인형 ‘노노’와의 만남, 움직이고 말하는 마술, 그림과의 신나고 즐거운 퀴즈, 게임, 노래시간 등을 갖는다. 또한 그림동화를 슬라이드로 제작하여 재미있게 읽어주며, 빛 그림으로 상영되어 많은 어린이들과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공연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군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찾아 책과 공연을 보면서 뜻 깊은 시간을 갖기를 바라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군립도서관 정병옥
061-350-5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