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갯돌, 산골·도서지역 찾아가는 ‘마을찾아 문화배달’ 2차순회 시작
극단 갯돌은 전라남도 후원으로 지난 4월 18일 함평군 엄다면 노송리 마을을 시작으로 신안군(우의도, 하의옥도), 목포시(율도, 달리도), 무안군(일로읍구정리, 망운면 탄도), 해남군 (북평면 동해리, 계곡면 태인마을) 9개지역 1차 순회공연을 마치고, 2차 마을찾아 문화배달 순회공연을 8월 22일 무안군 해제면 학암 마을을 시작으로 9개지역 순회공연에 들어간다.
2차 순회공연은 1차 순회공연의 자체평가를 토대로 농촌 어르신들의 선호 프로그램인 풍물놀이, 마당극 ‘뺑파전’, 마당극 ‘품바품바’, 전통탈춤, 우리민요 우리가락, 대중가요를 중심으로 공연이 진행이 된다.
문화예술 기반시설 및 문화예술단체가 도시 집중되어 있어 도시와 농산어촌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농산어촌 문화소외 지역주민 특성에 맞는 맞춤형 예술공연을 제공함으로써 문화 향유권 신장 및 문화양극화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극단갯돌 개요
극단갯돌은 1981년 창단한 전라남도 지정 전문 예술단체다. 문관수 대표 외 16여 명의 젊은 문화 일꾼이 패기와 실험 정신으로 우리 연극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노래극, 연극, 뮤지컬, 아동극, 청소년극 등 여러 형식과 시대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 정신으로 환경, 통일, 역사, 교육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을 전통적 민족정서를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tdol.com
연락처
극단갯돌 기획실
실장 안영제
010-4631-24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