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부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통합한 ‘소셜 컬처’ 개설
‘소셜 컬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처 소속 기관 및 산하 공공 기관에서 운영 중인 트위터, 미투데이 등에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문화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의 문화마당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문화부 소속 및 산하 공공 기관 중 국립중앙도서관 등 13개 기관에서는 각각 1~3개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를 통합한 총 35개(문화부 포함)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구성된 ‘소셜 컬처’를 통해 기관들이 각자 제공하는 정보를 한눈에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소셜 컬처는 공연, 관광, 스포츠, 공모전 등 문화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일일이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접근과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에게 매우 효율적인 소통의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화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활로를 모색하여 국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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