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기남 어린이’ 간이식 수술 기금 마련 위한 자선 콘서트 ‘1000人의 기적’ 열려

광주--(뉴스와이어)--무등육아원에서 생활하는 ‘정기남 어린이’ 간이식 수술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 콘서트 ‘1000人의 기적’이 14일 오후 7시 광주 5·18기념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정기남(7세) 어린이는 생후 1개월도 안돼 선천성 담도폐쇄증으로 수술을 받았고, 지금은 후유증으로 심한 간경화와 복수, 비장 비대, 정맥류 등이 동반돼 간 이식 수술이 시급한 상태며, 당장 수술비만 3,000만~5,000만원과 수술 후 투약·치료비 등을 포함해 1억원가량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남이의 치료비 마련과 힘든 치료의 과정들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무등육아원과 어린이재단광주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천인의 기적’ 콘서트를 마련했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날 콘서트 행사는 외국인 자원봉사자 제시 칼데론(Jessie Calderon)이 오프닝 가수로 무대를 장식하고 국내 정상급 출연진 디제이 렉스(DJ Wreckx), CCM(기독교 대중음악) 가수 이은혜, 가수 윤항기, 부활 그리고 박상열 밴드가 공연에 동참한다.

강운태 광주시장도 콘서트에 참석해 특별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남이가 밝은 웃음을 되찾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자선 콘서트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저소득계층에 대한 더욱 많은 관심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사무관 황인숙
062-613-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