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씨네21·영화진흥위원회, 스마트 TV 프리미엄 영화 VOD 서비스 선봬
- 6일,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프리미엄 영화 VOD 서비스인 ‘씨네 21’ 본격 오픈
- 5일, LG트윈타워서 ‘LG전자?씨네21?영화진흥위원회 3자 제휴 협약’ 체결
- 씨네21이 보유한 700편의 국내외 인기 영화를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메인 화면서 프리미엄 콘텐츠 메뉴로 서비스
이와 관련, LG전자 서영재 스마트TV팀장과 씨네21 김상윤 대표이사, 영화진흥위원회 김의석 위원장은 5일 서울 여의도동 소재 LG트윈타워 에서 ‘LG전자·씨네21·영화진흥위원회 3자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씨네21’ 서비스는 씨네21이 보유한 700편의 국내외 인기 영화가 LG 시네마 3D 스마트TV의 메인 화면에서 프리미엄 콘텐츠 메뉴 형태로 제공된다.
영화 한편 당 500원 ~ 3,5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오픈을 기념해 7월 한달 간 50편의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전자와 씨네21, 영화진흥위원회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고화질 영화를 제공하는 한편, 스마트 TV 분야에서 합법적인 영화 VOD 시장을 만들어가는데도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 구축을 위해 LG전자가 스마트 TV 플랫폼을 제공했고, 씨네21은 서비스 메뉴 제작과 콘텐츠 구성을, 영화진흥위원회는 스트리밍 서버 등 서비스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긴밀한 협력이 이뤄졌다.
한편, LG전자는 스마트TV 콘텐츠,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국내외 경쟁력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업체들과 제휴 및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KBS와 MBC의 인기 프로그램 다시보기와 KBO 프로야구 다시보기, 엠넷(Mnet)의 음악 콘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연말까지 영화, 방송, 스포츠, 음악 등 지역별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400개 이상의 프리미엄 콘텐츠 사업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서영재 스마트TV팀장(상무)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LG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수준 높은 콘텐츠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확실히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윤 씨네21 대표이사는 “씨네21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 TV 기능에 고화질 영화 서비스를 더한 풍부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해져 스마트 TV 저변 확대와 영화시장 활성화가 동시에 기대된다”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