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소비자, 스마트폰 구입 의향 세계 1위
글로벌 정보서비스기업 닐슨의 조사 결과,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은 한국의 소비자 2명 중 1명이 “향후 스마트폰을 구입할 것”이라고 응답해 세계 전 세계 1위를 기록했으며, 연령·성별 구분없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구입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 비중도 작년 대비 60% 증가하여, 10대 중 7대가 스마트폰인 것으로 나타나 이를 반증해주었다.
반면 일본에서는 10명 중 1명(12%)만이 향후 스마트폰을 구입할 의향이 있고, 절반 이상(53%)은 구입 의사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닐슨이 “상점이나 식당에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하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습니까?”라고 물은 결과, 한국에서는 42%의 소비자들이 “사용하겠다”고 응답한 반면 일본에서는 18% 만이 이와 같이 답했다. 전화를 걸 때 사용하는 수단에 있어서도 한국 소비자들의 대부분(87%)이 휴대폰을 꼽은 반면, 일본의 소비자 73%는 휴대폰을 꼽고 24%는 가정용 유·무선전화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의 소비자들이 지난 한 달 동안 휴대폰을 이용해 문자메시지/SMS 전송(90%)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반면, 일본의 소비자들은 이메일(72%)을 가장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과 일본 소비자들은 휴대폰/스마트폰 활용도 매우 상이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이 “상점이나 식당에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하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습니까?”라고 물은 결과, 한국에서는 42%의 소비자들이 “사용하겠다”고 응답한 반면 일본에서는 18% 만이 이와 같이 답했다. 전화를 걸 때 사용하는 수단에 있어서도 한국 소비자들의 대부분(87%)이 휴대폰을 꼽은 반면, 일본의 소비자 73%는 휴대폰을 꼽고 24%는 가정용 유·무선전화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의 소비자들이 지난 한 달 동안 휴대폰을 이용해 문자메시지/SMS 전송(90%)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반면, 일본의 소비자들은 이메일(72%)을 가장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닐슨IQ코리아 개요
닐슨IQ는 세계적으로 소비자 행태에 관해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여러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대담하고 자신 있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트랜잭션을 동등하게 측정해 고객의 소비자 행태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통합과 공유를 지향하는 닐슨IQ의 철학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가능하게 한다. 완전한 진실을 전달하는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전 세계 인구 90% 이상을 차지하는 100여개 시장에서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
연락처
닐슨컴퍼니 코리아 기업/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부
양희정 대리
02-2122-7080
이메일 보내기